•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당원가입 안내
당규 제1호 당원규정에 따라 당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당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이 안되는 분들은 입당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주소지 관할 시·도당으로 직접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스캔,촬영) 등의 방법으로 입당원서를 제출해야 합니다.(시도당 주소는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중인분들은 중앙당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정당법에 따라 아래에 해당되는 분들은 당원으로 가입할 수 없으며, 홈페이지의 회원가입만 가능합니다.

1.「국가공무원법」 제2조(공무원의 구분) 또는 「지방공무원법」 제2조(공무원의 구분)에 규정된 공무원.
다만, 대통령, 국무총리, 국무위원, 국회의원, 지방의회의원, 선거에 의하여 취임하는 지방자치단체의 장, 국회 부의장의 수석비서관·비서관·비서·행정보조요원, 국회 상임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의 행정보조요원, 국회의원의 보좌관·비서관·비서, 국회 교섭단체대표의원의 행정비서관, 국회 교섭단체의 정책연구위원·행정보조요원과 「고등교육법」 제14조제1항·제2항에 따른 교원은 제외한다.「고등교육법」 제14조제1항·제2항에 따른 교원을 제외한 사립학교의 교원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공무원의 신분을 가진 자

2. 민법상 만 16세 미만인 미성년 (16세 미만 청소년은 예비당원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3.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경우
당비납부 및 출금 안내
1. 기본 안내

당규 제2호 당비규정에 따라

당원은 월 10,000원 이상의 일반당비를 납부해야 하며, 월수입이 150만원 이하인 당원은 월 5,000원 이상, 기초생활수급권자 당원은 월 1,000원 이상으로 당비를 조정할 수 있으며, 광역시·도당 사무처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당비납부는 자동납부를 원칙으로 하며
CMS은행자동이체는 매월 5일, 15일, 25일을 선택할 수 있고,
휴대전화,신용카드 결제는 매월 25일 전후에 자동결제됩니다.

입당월의 당비는 매월 말일에 출금되거나 다음달에 입당월의 당비까지 같이 출금됩니다.

미납당비가 있는경우 최근 3개월간 미인출된 당비가 소급 인출됩니다

직접납부하는 방법은 무통장입금의 방법이 있으며 중앙당 및 광역시·도당에서 안내하는 계좌에 납부합니다. 또는 중앙당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등의 방법으로 납부하실수 있습니다.





2. 납부방법별 절차 및 출금 관련 세부 안내

당비 납부는 계좌이체(CMS), 카드납부, 핸드폰납부, 직접납부 등의 방법으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CMS) 당비 납부

- 계좌이체(CMS) 당비 인출일 : 5일, 15일, 25일, 매달 말일.
(당비 인출일은 당원 가입 시 본인이 지정하나 매달 말일은 당비 인출일에 출금되지 않은 당원을 대상으로 출금 요청함)

- 인출과정
: 당비 약정(수정) → 금융결제원에 당비 납부정보 등록(수정) 요청(오전10시 신청) → 당원관리시스템에 당비 납부정보 반영(1일 소요(평일기준)) → 금융결제원에 출금일 1일 전 출금요청(평일기준) → 당비 출금 → 출금일 1일 후 결과 반영

⇒ 당비를 약정(수정)한 내역 적용 : 평일 기준으로 2~3일 소요
⇒ 출금 요청 및 출금 내역 적용 : 평일 기준으로 3일 소요

※ 주말이나 공휴일이 겹칠 경우, 금융결제원 근무일 기준으로 주말, 공휴일 이전 평일에 출금 요청함.

예) 당비 약정(수정, 해지)일이 22일이면서 출금일이 25일인 경우
① 출금일(25일)이 수요일인 경우
: 출금일은 25일(수)이며, 24일(화)에 출금신청함.
: 23일(월) 오전10시까지 당비 약정(수정, 해지)한 내역이 반영됨.
⇒ 23일 오전10시~25일까지 당비 약정(수정)을 한 경우, 매달 말일 출금부터 반영됨
② 출금일(25일)이 월요일인 경우
: 출금일은 25일(월)이며, 22일(금)에 출금신청함.
: 21일(목) 오전10시까지 당비 약정(수정, 해지)한 내역이 반영됨.
⇒ 21일 오전10시~25일까지 당비 약정(수정)을 한 경우, 매달 말일 출금부터 반영됨
③ 출금일(25일)이 일요일인 경우
: 출금일은 26일(월)이며, 23일(금)에 출금신청함
: 22일(목) 오전10시까지 당비 약정(수정, 해지)한 내역이 반영됨.
⇒ 22일 오전10시~26일까지 당비 약정(수정)을 한 경우, 매달 말일 출금부터 반영됨




2) 신용카드 당비 납부

- 신용카드 당비인출일 : 25일

- 인출과정
: 당비 약정(수정) → 카드사에 출금일 1일 전 오전 중으로 출금요청(평일기준) → 당비 출금(당비인출 안내문자 발송) → 출금일 1일 후 결과 반영

※ 주말이나 공휴일이 겹칠 경우, 카드사 근무일 기준으로 주말, 공휴일 이전 평일에 출금 요청함.





3) 핸드폰 당비 납부

- 핸드폰 당비인출일 : 25일

- 인출과정
: 당비 약정(수정) → 출금 요청 당일에 당비 출금 → 출금일 1일 후 결과 반영





4) 직접납부를 이용한 당비인출의 경우
- 직접납부는 당원님께서 정의당계좌로 직접 당비를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 자동출금이 되는 계좌이체(CMS) 및 신용카드, 핸드폰 당비 납부의 경우 당비 정보를 변경신청을 하거나 출금요청이 이미 진행된 경우에는 수정 및 해지가 불가능함.
→ 탈당신고서를 제출하여도 출금이 되는 경우는, 출금신청 이후 탈당신고서가 접수되거나 처리된 경우이며 출금 이후에 당비 약정이 자동적으로 중지됨.
예) 출금일 25일 기준
- 25일이 수요일인 경우 : 24일 오전까지 탈당 접수 및 처리
# 24일 오후 ~ 25일에 탈당신고서가 접수 및 처리된 경우, 당비 출금됨.
- 25일이 월요일인 경우 : 22일 오전까지 탈당 접수 및 처리
# 22일 오후 ~ 25일에 탈당신고서가 접수 및 처리된 경우, 당비 출금됨.
- 25일이 일요일인 경우 : 23일 오전까지 탈당 접수 및 처리
# 23일 오후 ~ 26일에 탈당신고서가 접수 및 처리된 경우, 당비 출금됨.


※ 탈당요청을 하실 경우 중앙당에서의 탈당승인과 동시에 당비인출이 자동적으로 중지됩니다. 간혹 탈당요청 및 승인 시기와 인출일이 겹쳐 당비가 인출될 경우 당비환급을 요청하시면 환급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비 및 특별당비 납부계좌 안내
1. 홈페이지 납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좌측 당비납부를 통해

당비 직접 납부(신용카드,계좌이체)

2. 계좌를 통한 직접 납부

은행이나 ATM, 스마트폰 이체를 통해

농협은행(정의당) 301-0229-4824-41 로 당비 납부

* 계좌를 통해 당비 입금시에는 당원명과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을 함께 기입해주셔야 본인 납부확인이 가능합니다.

예: 홍길동580508
회원,당원가입시 보안문제로 창이 닫혀버리는 경우
본 홈페이지에서는 보안인증서를 반영하여 개인정보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회원, 당원가입시에 이러한 보안인증서로 인하여 몇가지 불편한 현상이 발생되는데 대표적으로 '안전한콘텐츠를 보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에 예/아니오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인터넷익스플로러 창이 닫혀버리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하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클릭'
2. 보안(탭) - 사용자지정수준(버튼) - 보안설정(인터넷영역) - 혼합된 콘텐츠 표시 에서 '사용' 클릭 후 확인버튼 클릭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시작

그리고 파이어폭스 몇개의 버전에서 이 보안인증서가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브라우저로 회원,당원가입을 하신 후에 파이어폭스를 이용하시면 문제없이 작동됩니다.
실명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대처방법입니다.
본 홈페이지에서는 서울신용평가정보의 실명인증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명인증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경우를 확인하시고 그 대처방법으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신용평가 실명인증에 문제가 있는 경우

1. siren24.com에서 명의도용방지서비스에서 정보조회차단서비스를 설정한 경우
[해결방법]
당원본인이 www.siren24.com 이나 1577-1006으로 전화해서 에서 차단서비스를 해제하고 실명인증 후 다시 설정해야 함

2. 본인이 금융거래가 없거나, 개명을 한 경우
[해결방법]
본인의 신분증을 fax: 02-3449-1678 로 보내면 실명정보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함

<b>참고 : 서울신용평가정보(이하 서신평) 등록방법</b>

<a href=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16.jsp target=__new>☞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정보 입력으로 실명등록하기</a>
<a href=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50.jsp target=__new>☞ 운전면허증 면허번호 입력으로 실명등록하기</a>
<a href=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18.jsp target=__new>☞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실명등록하기</a>
<a href=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19.jsp target=__new>☞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실명등록하기</a>

실명 등록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서신평'에서 제공하는 <a href=http://www.siren24.com/siren24/sse/jsp/sse01s_j11.jsp target=__new>☞ 서신평 실명등록 FAQ 보기</a>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비납부정보 변경방법입니다.
1.로그인을 합니다.

2.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3.왼편메뉴중 당비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4.계좌정보등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5.수정된 정보 반영은 영업일 기준 3일 이상이 소요됩니다.
당원 탈당 안내
탈당은 인터넷으로 처리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맨 하단 입당/탈당 탭의 탈당메뉴를 누르신후

이곳에서 탈당신고서 양식을 다운받으셔서

작성 서명후 본인 소속 시도당에 팩스나 이메일(스캔,촬영)로 보내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입당시 본인인증을 못하는경우
당원가입 메뉴에서 입당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스캔또는 스마트폰 촬영후

소속시도당 이메일이나 팩스

혹은 admin@justice21.org 로 보내주시면 입당처리가 진행됩니다.

* 추후 실명인증이나 핸드폰인증확인이 불가할 경우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FAQ 상의 실명인증관련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회원 탈퇴
당원이 아니며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홈페이지 탈퇴는 홈페이지 로그인후

홈페이지 하단 탈당 탭으로 들어가셔서

일반회원 탈퇴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와 탈퇴사유를 입력하시면 가능하십니다.
해외 당원 입당/탈당
해외에 계셔서 인증이 어려우신 경우, 서면을 통해 입당/탈당이 가능합니다.

입/탈당 원서는 홈페이지 하단 이용안내의 가입하기/탈퇴하기 탭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으며

동일 탭에 각 시도당 연락처를 확인하여

입/탈당 원서를 메일이나 팩스로 전송하여

입당/탈당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한 실명인증
1. 본인확인 인증방법은 모두 무료이며, 입력하신 정보는 본인확인용으로만 사용됩니다.

2. 법인카드, 가족카드, 선불카드는 본인확인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