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 녹색정의당-기후대응 불교계 간담회 인사말
일시 : 2024년 4월 1일(월) 16:00
장소 : 불교환경연대 그린담마홀
오늘 귀한 자리를 허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이번 총선 슬로건으로 '기후를 살립니다, 진보를 지킵니다. 정권심판 정의롭게!'로 정했습니다.
한국 사회와 인류 문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 기후 의제를 최선두에 둬야 한다는 문제의식으로 정의당과 녹색당이 힘을 합쳐 녹색정의당이라는 이름으로 선거를 치르고 있습니다.
인간의 탐욕을 줄이고 뭇 생명을 지키는 그 길에 훨씬 오랫동안 헌신해오신 불교계를 저희가 따라가긴 아직은 좀 쉽지 않습니다만, 저희 진보정치도 언제나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라는 닫힌 세계에서 결국 우리는 환경의 일부이고 우리의 욕심이 파괴한 지구라는 공간에 대해서 좀 더 책임감을 갖고 정치가, 문명이 나서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저희 당이 기후 총선, 기후 국회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랫동안 녹색당의 이름으로, 정의당의 이름으로 불교환경연대와 수많은 연대의 공간에서 만나 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도 많은 고언을 청해 듣도록 하겠습니다.
애정이 담긴 질책 또한 언제나 환영하겠습니다. 불도를 실천하는 길, 생명을 살리는 길에 녹색정의당이 언제나 함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갑게 맞아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2024년 4월 1일
녹색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