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찬휘 상임선대위원장, 여영국 후보 선거사무실 개소식 인사말
일시 : 2024년 3월 25일(월) 18:30
장소 : 여영국후보 선거사무소(성산구 중앙대로 111 평화상가 오피스텔 1101호)
안녕하십니까. 창원 성산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여러분. 녹색정의당의 공동대표 김찬휘, 인사드리겠습니다.
녹색정의당의 이번 총선 슬로건은 “기후를 살립니다. 진보를 지킵니다. 정권심판 정의롭게”입니다.
기후를 살립니다. 어찌 보면 노동자와 무관해 보이지만,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업전환 과정에서 노동자의 정의로운 전환이필요합니다. 기후를 살리는 일에 우리 노동자도 함께 하면서 우리의 정당한 권리, 우리의 자리를 함께 지켜나갈 것입니다.
진보를 지킵니다. 양당 정치 속에 흡수되어서 독립성을 상실한 진보정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준위성정당’이라 부르는데, 진보정당과 이른바 시민사회는 ‘비례연합정당’이라고 쉴드쳐 주는 정치를 우리가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녹색정의당이 진보를 지킨다는 비장한 각오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권심판 정의롭게. 불의하고 무도한 윤석열정권은 노동자의 힘으로 심판해야 합니다. 보통사람의 힘으로 심판해야 합니다. 번지르르하게 말만 하고 실천하지 않은 무능한 구정권의 주체들에 의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정권심판은 검찰개혁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창원 성산에서 이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노회찬 의원에 이어 이 성산의 진보정치를 지켜온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렇습니다. 여영국이 할 수 있습니다. 여영국이 해 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우리 녹색정의당의 비례명부 보셨을까요? 정말 노동자와 농민, 보통사람과 사회적 소수자, 지역과 풀뿌리를 지켜온 주옥 같은 후보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혹시 다른 정당과 비교해 보셨을까요? 검사, 기업인, 변호사, 교수, 고위공무원, 부유한 전문직 후보들로 즐비한 비례명부와 우리 녹색정의당의 명부를 반드시 비교해 주세요.
1번과 3번, 4번에 노동후보가 배치된 녹색정의당. 2번에 보수의 아성 안동에서 풀뿌리 청년정치를 일군 후보. 5번은 원내 정당 비례명부 유일 농민후보가 있습니다. 8번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상과학자 조천호 박사가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다 말씀드리지 못하지만, 반드시 홈페이지 가서 보세요.
노동자 정치 할 수 있는 정당 누구입니까?
농민 정치 할 수 있는 정당 누구입니까?
기후 정치, 진짜 청년 정치 할 수 있는 정당 누구입니까?
토건 정치 말고 진정한 지역 정치 할 수 있는 정당 누구입니까?
그렇습니다. 녹색정의당이 해냈듯이 앞으로도 해낼 것입니다.
창원에서도 여영국
녹색정의당 비례후보도 권영국!
지역도 영국이! 비례도 영국이!
지영비녹, 잊지 마세요.
지영비영! 지영비영!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25일
녹색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