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녹색정의당 영입인재 나순자·조천호 비례대표 후보 출마! [김혜미 대변인]
일시 : 2024년 3월 12일(화) 16:0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어제와 오늘 아주 뜻깊은 출마선언이 있었습니다.
녹색정의당 출범 후 영입인재로 입당한 전 보건의료노조 위원장 나순자, 전 국립기상과학원장 조천호의 출마선언입니다.
11일, 국립중앙의료원 앞에서 2세대 노동자 정치운동을 천명하며, 건강과 돌봄 국회를 만들겠다 의지를 밝힌 나순자 후보는 녹색정의당 1번 비례후보로 선출될 예정입니다. 나순자 후보는 현재 일촉즉발, 위기에 봉착한 한국의 보건의료 현장에 대안을 제시하고 합의를 이끌어내, 공공의료를 확대, 건강과 돌봄을 책임지는 의회를 만드는 역할을 기대받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조천호 출마 기자회견에서 조천호는 뜨거운 지구와 낯뜨거운 정치를, 녹색으로 정의롭게 변화시키겠다는 결의를 다졌습니다. 또한“빈부격차의 심화와 부의 세습으로 인해 성장을 해도 이 세상은 언제나 결핍 상태”이며 “결국, 이 세상의 결핍은 성장을 못 해서가 아니라 이 세상이 정의롭지 않”기 때문에, 녹색정의당이 국회에 있어야 한다고 출마 의미를 이야기했습니다.
녹색정의당은 진보정당 답게, 현장에서 시민의 삶을 지켜온 동료들과 함께, 정치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선명한 대안을 제시하겠습니다. ‘비명횡사’ 공천과 ‘친윤불패’ 공천을 만들고 있는 양당과 차별화된 공천으로, 시민들에게 응답하는 정치를 하겠습니다. 두 후보의 정치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3월 12일
녹색정의당 대변인 김 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