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수능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김민정 대변인]
[브리핑]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수능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김민정 대변인]

일시: 2024년 3월 12일(화) 12:00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사교육 업체와 교원 간 문항 거래 교육 카르텔 조직이 드러났습니다. 피라미드처럼 조직적으로 문제를 거래 해왔습니다. 

한 교사는 사교육 업체와 유명 학원강사들에게 모의고사 문제를 공급하고 6억 6천 만원을 받았습니다. 카르텔 조직이 문제를 사고 파는 과정에 있던 지문이 2023년 수능 영어 문제로 출제되기도 했습니다.

공정한 수능을 믿고 공부해온 청년들의 희망이 사교육과 양심을 버린 교육자들의 배불리는 일을 한 것입니다. 이 일로 수능의 신뢰도는 뚝 떨어졌습니다. 공정한 경쟁을 위해 하루 하루 노력하는 수험생들의 희망도 잃게 만들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수능은 단순한 시험 이상입니다. 공정한 경쟁을 가능하게 하겠다는 목표로 수능과 대입 정책은 수정되어 왔습니다. 얼마 전 입시 비리 문제로 수능 비율이 확대 되지 않았습니까?

청년들은 공정한 경쟁으로 인정받는 사회를 바랍니다. 이제라도 드러난 사교육 카르텔을 철저하게 조사하고 엄정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돈 없고 스펙 만들어주는 교수 부모 없어도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수능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2024년 3월 12일
녹색정의당 대변인 김 민 정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