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녹색정의당, 한국노총과 대표 간담회 개최 [김수영 선임대변인]
일시 : 2024년 3월 8일(금) 15:50
장소 : 소통관 기자회견장
녹색정의당은 오늘 한국노총과 ‘대표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및 집행부와 금속노련, 화학노련, 공공연맹, 공공노련, 금융노조와 공무원 연맹, 교사노조연맹까지 주요 산별노조 대표들이 함께하였고 녹색정의당 또한 김준우 상임대표와 심상정 원내대표, 나순자 노동부대표 등 대표단이 참석하였습니다.
녹색정의당과 한국노총은 “한국노총 7대 핵심정책 제안”에 어떠한 이견도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노동자와 서민을 위한 정책의 향연이 되어야 할 총선일진대, 기득권 양당의 지독한 공천 노이즈와 양당을 탈당한 가짜 제3지대 정당들의 미디어 관종쇼로 가득해져버린 현실에서, 양 대표단은 한국 사회의 미래를 향한 정책 대결을 위해 서로의 힘을 모으자 다짐했습니다.
또한 녹색정의당 나순자 노동부대표의 제안, 의료대란을 막기 위한 국민참여 공론화위원회 등 “3대 해법 중재안”에 대하여 한국노총 역시 깊이 공감하고 함께 하겠다 약속하였습니다. 오늘을 시작으로 진득하게 만나가자며 22대 국회에 반드시 진출하겠다는 나순자 노동부대표의 말에, 김동명 위원장은 산업별 이슈를 영민하고 발 빠르게 논의해가는 산별노조 중심의 안정적인 대화테이블을 만들어보자며 응원의 말로 화답하였습니다.
녹색정의당은 노동이 존중받는 정의로운 전환으로, 복합위기의 시대를 꿋꿋하게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2024년 3월 8일
녹색정의당 선임대변인 김 수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