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브리핑] 녹색정의당의 거대하고 과감한 발걸음을 주목 해 주십시오 [김민정 대변인]
[서면브리핑] 녹색정의당의 거대하고 과감한 발걸음을 주목 해 주십시오 [김민정 대변인]

오늘 녹색정의당은 제1차 전국위원회를 통해 공동대표단 선출과 정강정책 채택을 했습니다.

‘가치중심 선거연합정당’ 녹색정의당의 대표는 김준우 전 정의당 대표, 김찬휘 전 녹색당 공동대표가 공동대표로 선출되었고, 김준우 공동대표가 상임대표로 역임합니다. 
공동의원단 원내대표는 배진교 의원입니다. 부대표는 김유리 전 녹색당 서울시당위원장이 역임하시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후위기와 불평등해소 자치분권을 위한 녹색정의당 강령’이 채택되었습니다.

정책은 6가지 비전으로 제안된‘기후 절망을 생태사회로 전환’, ‘불평등 절망을 평등사회로 전환’, ‘출생 절망을 돌봄 사회로 전환’, ‘지역 절망을 분권 사회로 전환’, ‘전쟁 절망을 평화사회로 전환’, ‘정치 절망을 시민공유민주주의로 정치혁명’이 채택되었습니다.

녹색정의당은 오늘 “녹색으로 정의롭게” 출범대회를 통해 절망 사회에서 생태, 돌봄, 평등, 분권, 평화사회로의 전환을, 절망 정치에서 시민공유민주주의로의 정치로 전환할 것을 천명하였습니다. 희망의 제7 시민공화국을 만들어나가는 녹색정의당의 거대하고 과감한 발걸음을 주목해주십시오.


2024년 2월 3일
정의당 대변인 김 민 정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