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김준우 비상대책위원장, ’권리중심노동자 해고철회 및 원직복직 대책위원회’ 제안 면담 인사말
일시: 2023년 12월 29일 (금) 15:00
장소: 국회 본관 223호
정의당을 찾아주신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권달주 상임대표님, 박경석 상임공동대표님,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 임형숙 상임공동대표님 그리고 임소현 사무총장님, 우정규, 이재민 두 분의 정책국장님 환영합니다.
정의당 비대위가 출범 이후에 다양한 사회운동 단체들을 직접 찾아 뵀어야 했지만 저희가 선거연합신당 추진 관련 일정들로 먼저 인사 드리지 못했습니다.
저희 정의당을 비롯한 진보 정치 운동이 최근에 잠시 부진하지만 윤석열 정부, 오세훈 시장의 서울시와 맞서 장애인들이 싸우고 계신 상황에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더 뜨겁게 연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오세훈 시장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예산을 대폭 삭감하는 바람에 많은 중증장애인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 대한 문제의식에 깊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 예산은 대폭 삭감하면서 상암동 관람차 사업에는 몇 천억씩 쓰겠다고 하는 오세훈 시장은 토건 건설자본을 위해 복무하는 시장이라는 것이 다시 한번 증명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장애인에게 일자리는 단순한 생계의 문제라기보다는 자존감의 문제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중증장애인 일자리를 뺏으려고 하는 서울시의 무리한 행정적 독주에 저희도 같이 견제하고 맞서 싸우는데 힘 있게 함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 12월 29일
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