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브리핑] 순직하신 故임성철 소방교, 정의당은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 [김희서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순직하신 故임성철 소방교, 정의당은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 [김희서 수석대변인]


1일 새벽, 서귀포 주택 창고에서 불이났습니다. 출동한 소방관들이 노부부를 대피시키고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故임성철 소방교가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하셨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또한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화마에 맞서 시민을 지키고 불의의 사고로 순직하시는 소방관들의 비통한 소식이 끊이질 않는 현실에 정부와 우리 사회는 큰 책임감을 느껴야합니다.

그 책임감은 늦은 후회와 추모만으로 그쳐서는 안 됩니다. 특히 정치권과 정부는 인력을 확충하고 소방관들을 위한 예산 확보에 힘써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에 즉각 나서야 합니다. 소방관들의 안전과 건강을 함께 책임지며 재발방지 대책을 제도화 하는 진정성있는 추모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정의당부터 고인의 희생 정신을 잊지 않고 정치가 화마에 희생된 영웅들을 제대로 추모하는 길, 재발을 최대한 막아내는 길,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위한 대책 마련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년 12월 2일
정의당 수석대변인 김 희 서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