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권수정 후보, 노인의 날을 맞아
오늘 10월 2일은 제27회 노인의 날입니다.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음에 감사와 무한한 존경을 표합니다.
축하가 오가는 기쁜 날에도 마음이 무거운 것은 과연 현재 어르신들이 겪고 계시는 어렵고도 참혹한 현실 때문일 것입니다. 노인 빈곤율과 자살률이 OECD 국가 중 제일 높다는 부끄러운 수치를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한국의 노인 복지 수준이 낮다는 것은 체감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어르신들은 분명 존중받고 명예롭게 질 좋은 복지 시스템을 받으실 자격이 있는 분들입니다. 노인 복지는 단순히 시혜가 아니라 일평생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성장과 발전에 기여했던 우리 사회의 선배님들께 국가가 보답하고 책임지는 당연한 권리일 뿐입니다.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저 역시도 엄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정의당의 강서구청장 후보로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안정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부터 간병비와 간병 서비스를 지원하고 마을버스 무상 교통을 추진하겠습니다. 편의 시설 전수조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다니실 수 있도록 턱 없는 길거리를 만들고, 낡은 노인회관을 정비하겠습니다.
정의당 강서구청장 후보인 저 권수정이 '노인 행복 도시 강서'를 만들겠습니다.
2023년 10월 2일
정의당 강서구청장 후보 권 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