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강서 도매 시장 방문 및 시장도매인협회, 중도매인연합회, 노동조합 간담회
일시: 2023년 9월 26일 오전 6시
장소: 강서도매시장
권수정 강서구청장 후보는 오늘 (26일) 새벽 민생 행보로 강은미 의원, 심상정 의원, 이은주 의원과 함께 '강서 도매 시장'을 찾았다.
권 후보와 정의당 의원단은 시장 상인들을 만나고, 시장도매인협회, 중도매인연합회 및 노동조합과 간담회를 통해 도매시장 유통 문제 개선에 대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권수정 후보는 고충에 대해 공감하며 "강서도매시장을 시장도매인 전문시장으로 바꿀 것"이라고 약속했다. "강서도매시장은 2004년 전국 최초로 시장도매인을 도입해 경매 과정 없이 산지 농민과 도매상인이 직거래를 하여 고품질 농산물을 경매 거래 보다 10% 이상 싸게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권 후보는 일부 중도매인들에게 경쟁력 없는 경매거래를 강요하고 있는 문제를 꼬집으며 "경매장을 점포시설로 변경해 중도매인들이 시장도매인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바꿀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강서시장을 산지 직거래 도매시장으로 탈바꿈시켜 강서구민과 서울 시민에게 최고의 품질이 저렴하게 공급되는 전국 최고의 농수산도매유통 허브로 만들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함께 시장을 찾았던 강은미 의원은 이후 '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 안정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해 시장 내 상인 간 거래 금지 조항을 삭제하여, 공정한 시장 질서를 확립할 것을 약속했다.
2023년 9월 26일
권수정 정의당 강서구청장 후보 선거대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