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권수정 강서구청장 후보 메시지

  • [보도자료] 일본의 핵오염수 해양투기 결정 규탄! 정의당 향후 계획 발표 기자회견문
[보도자료] 일본의 핵오염수 해양투기 결정 규탄! 정의당 향후 계획 발표 기자회견문

일시: 2023년 8월 22일 (화) 13:00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오늘 오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투기를 24일부터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IAEA의 근거에 기초해 폭넓은 국가로부터 지지 표명이 이뤄졌고, 국제 사회의 이해가 확실히 확산되었다고 했습니다. 일본 어민연합회도 일본 정부의 결정에 반대하는 뜻이 조금도 바뀌지 않았다는데, 대체 국제 사회 누가 이해와 지지를 표명했다는 말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끝끝내 핵오염수 해양 투기에 반대하는 84% 국민의 뜻을 대변하지 않았습니다. 한일 정상회담의 꿔다놓은 보릿자루였던 윤석열 정부는 국민의 생명 안전에 눈 감고 일본 정부에 핵폐기물을 바다에 버려도 된다는 ‘허가증’을 발부했습니다. 수많은 국민이 정권을 향해 경고했음에도 결국 일본 정부의 들러리임을 오늘로써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고작 이틀도 남지 않았습니다. 국민을 외면하는 정부를 대신해 이제 누군가는 사력을 다해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켜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있는 이곳, 강서구에서부터 치열하게 움직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랜 생업을 포기해야 하냐며 가슴을 치는 골목시장 소상공인과 우리 아이들의 밥상을 걱정하는 학부모님들의 마음, 오롯이 받아안겠습니다.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먹거리 보장, 강서구 내 모든 공공에서 실시하겠습니다. 방사능 안전 급식 조례를 지자체 내 모든 사회복지시설로 확대, 강화할 것입니다. 구 차원에서 우리 어르신들 계신 곳, 장애인분들이 계신 곳까지 모든 공동체에 철저한 검사와 안전한 먹거리가 빠짐없이 보장되도록 조례를 재설계하겠습니다. 

막심한 피해가 예상되는 관련 업계의 구상권 청구 방안, 마련하겠습니다. 정부와 여당은 어떠한 대책도 세우지 않은 채, 괴담 선동하지 말라는 말만 고장난 라디오처럼 되풀이하고 다녔습니다. 핵오염수 투기에 영향을 받는 모든 업계에 지자체 차원의 구상권 청구로, 강서구 내 전통시장과 골목시장의 상인 여러분의 생업을 저부터 지켜내겠습니다.

일본 정부의 무책임한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투기만 아니었다면, 우리는 아마 가을 별미인 전어를 기다리는 가을을 맞았을 것입니다. 생명 안전의 위협 앞에 선 대한민국 국민의 명령을 거부한 정부를 교체할 선수, 지역에서 강서구민의 삶을 지켜낼 강서구청장 권수정이 되겠습니다.

2023년 8월 22일
정의당 강서구청장 후보 권수정 (후쿠시마 핵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TF 공동단장)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