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SPL 성남공장 여성노동자 사망, 죽음의 빵 공장 SPC 국회 차원 강력 대응할 것 [강은미 원내대변인]
[브리핑] SPL 성남공장 여성노동자 사망, 죽음의 빵 공장 SPC 국회 차원 강력 대응할 것 [강은미 원내대변인] 


일시 : 2023년 8월 10일(목) 16:1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지난 8일 SPC 계열사 SPL 성남공장에서 반죽기계에 끼임 사고를 당한 여성노동자가 끝내 운명을 달리했습니다. SPC에서 일어난 두 번째 죽음입니다.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허영인 SPC 회장은 작년 SPL 평택공장 사망사고 이후 SPC안전경영위원회를 출범시키고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 1천억 원을 투자하겠다며 대국민 사과했습니다. 그러나 말뿐인 사과일 뿐 SPC는 단 하나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작년 10월 샤니공장, 지난달 성남공장. 노동자들은 어김없이 끼이고 부러지고, 화상 당했습니다. SPC는 죽음의 빵 공장, 최악의 기만 기업입니다.

허영인 회장은 지금 당장 죽은 여성노동자와 유가족에게 사과하십시오. 안전관리 시스템 투자 같은 하나마나한 면피용 거짓말이 아니라 실효적인 재발방지대책을 발표하십시오. 중대재해처벌법의 사법적 책임을 넘어 시민과 국회를 기만한 정치적 책임을 각오하십시오.

정의당은 죽음의 빵 공장 SPC에 대한 강력한 대응에 나서겠습니다. 당 차원의 대응뿐 아니라 국회 청문회 등 여야 공동의 대응을 강구하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23년 8월 10일
정의당 원내대변인 강 은 미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