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 및 조합원들, 이정미 대표 단식 농성장 지지 방문 관련 [이재랑 대변인]
일시: 2023년 7월 4일 (화) 17:10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7월 4일 16시 경 한국노총의 김동명 위원장과 박한진 한국노총 중앙연구원장 등 조합원들이 이정미 대표 단식 농성장에 지지 방문하였습니다.
김동명 위원장은 이정미 대표를 만나 후쿠시마 핵오염수 투기 저지를 위한 이정미 대표와 정의당의 투쟁에 지지 의사를 밝히며 “정의당이 노동정치에 있어 한국노총과도 더 긴밀하고 깊은 관계를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얘기했습니다. 앞으로 구체적인 사업을 함께 논의해보자고도 이야기하였습니다.
이정미 대표 역시 김동명 위원장의 지지와 응원에 감사를 표하며, 민주노총의 여러 위원장들과 이번 한국노총 위원장과 조합원들까지 노동계 전반의 응원과 지지 방문에 힘입어 이번 투기 저지 투쟁을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을 결의했습니다. 또한 힘있는 노동정치를 만들어내는 데 정의당이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것 역시 힘주어 이야기했습니다.
7월 3일에는 건설노조 장옥기 위원장과 조합원, 보건의료노조 나순자 위원장과 조합원이 응원 방문해주셨고, 7월 4일 오늘은 서울교통공사 명순필 위원장과 조합원,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과 조합원들이 방문해 이정미 대표의 투쟁에 응원과 지지를 밝혔습니다.
정의당의 투쟁이 노동계 전반의 목소리를 모아내고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의 반노동, 반민생 정치에 맞서 정의당은 후쿠시마 핵오염수 투기 저지를 이룩하고 노동자, 시민의 삶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7월 4일
정의당 대변인 이 재 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