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1인 1당원 가입 운동’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이정미 대표 단식 농성장 방문 관련 [이재랑 대변인]
일시: 2023년 7월 3일 (월) 16:50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7월 3일 15시 30분에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이정미 대표의 단식 농성장을 방문했습니다. 박일규 회장, 박진제 본부장, 신용규 사무총장 등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임원진은 '1인 1당원 가입 운동' 추진과 관련해 이정미 대표의 단식 농성장을 방문하여 예정된 면담 일정을 수행했습니다.
박일규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은 정의당의 ‘돌봄국가’ 지향이 사회복지사들의 정신과 맞아떨어진다며 앞으로 정의당과 협회의 더 큰 교류를 약속했습니다. 협회는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여러 정책을 제안하면서 동시에 사회복지사협회의 정치 세력화를 위한 ‘1인 1정당 가입’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협회는 이정미 대표의 단식 농성을 지지하며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를 위한 정의당의 행동에 응원을 보냈습니다.
이정미 대표는 협회의 ‘1인 1 정당 가입’ 캠페인을 긍정하면서 앞으로 정의당과 함께하는 정책 세미나 등 깊은 소통과 관계 맺음을 이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정의당의 돌봄국가 지향이 협회의 지향점과 일치하는 만큼 정의당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도 요청했습니다.
정의당은 오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의 농성장 지지 방문에 감사드리며, 정의당 역시 대한민국을 돌봄국가, 진정한 복지 국가로 만들기 위해 당의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2023년 7월 3일
정의당 대변인 이 재 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