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정미 대표, 10.29 이태원 참사 특별법 제정 촉구 대시민 행진 인사말
일시: 2023년 6월 14일 (수) 10:29
장소: 서울시청광장 분향소
안녕하세요, 정의당 대표 이정미입니다.
오늘은 정의당이 우리 유가족들과 함께 10.29 이태원 참사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서울시청광장 분향소에서 여의도 국회까지 행진을 합니다.
유가족들께서 얼마나 복잡하고 수많은 생각들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지 짐작도 다 할 수 없습니다. 어떤 때에는 너무나 애통하고, 어떤 때에는 너무나 분노스럽고, 또 어떤 때에는 너무나 외로운 때도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오늘 행진에서 많은 시민들을 만나면서 ’저기에 아직도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수많은 죽음이 있구나‘, ’우리가 잠시 잊고 있었구나, 다시 기억하고 꼭 진실을 밝혀야지‘, ’그 죽음의 책임자들을 꼭 처벌해야지‘ 라고 우리 시민들이 이렇게 다시 느끼고 기억하고 함께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국회에 있는 정의당 6명 의원들,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의 염원을 담아서 특별법 제정을 위해서 정말 고군분투하겠습니다.
아직도 부족한 것이 있다면 두 배, 세 배 더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정의당이 이 행진에 함께 하는 것은, 국회에서의 해결이라는 유가족들의 요구를 더 깊이 받아안기 위해서입니다.
오늘 2시간 조금 넘게 이어지는 이 행진 과정에 전부 무사하게 여의도까지 함께 갈 수 있도록 안전 유의하고, 또 우리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마음들을 담아 함께 걷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14일
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