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경기장 주차장 태양광발전소 준공식
- 일시 : 2023년 4월 26일 (수), 오후 3시
- 장소 : 남동경기장
안녕하십니까, 정의당 국회의원 배진교입니다.
남동경기장 햇빛발전소 준공식과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 창립 1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발전소 준공을 위해서 협조해 주신 인천광역시와 인천광역시체육회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벌써 재작년입니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가 협의체’ IPCC에서 지구의 평균온도가 산업화 이전보다 1.5도씨 높아지는데 20년 남았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제 18년 남은 셈입니다.
이제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재생에너지로의 전환밖에는 길이 없습니다. 화석발전은 물론이고, 원자력발전도 답이 아닙니다. 세계 최대의 원전 밀집지이자, 세계 최대의 원전 주변 인구 밀집 지역인 대한민국에서, 원자력 발전 비중을 유지하거나 늘리는 것은 우리 자손만이 아니라, 전 인류에게 죄를 짓는, 무책임한 짓입니다.
민간에서 이렇게 탈탄소, 탈원전을 실천한다는 것, 특히 수도권 탄소 배출의 중심지인 인천에서 이렇게 희망을 만들어 가는 분들이 계셔서 정말 든든합니다.
현재 태양광 패널 기술로 우리의 전력 소비를 감당하려면 패널이 전봇대보다 많아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저는 불가능할 것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천에서부터 더 많은 햇빛발전소가 지어져서, 대한민국이 기후악당 국가에서, 탈탄소 시대의 주인공으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준공식과 10주년을 축하드리고, 초대해 주신 정세일 대표님과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