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국민의힘 “돈봉투 방탄 3법” 논평, 가짜뉴스 생산지로 전락한 여당은 “신중히 논평”하길 [이재랑 대변인]
일시: 2023년 4월 26일 (수) 11:40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의힘은 어제 50억클럽 특검안과 김건희 여사 특검안 패스트트랙 지정, 노란봉투법을 두고 “돈봉투 방탄 3법”이라며 “검은 입법거래”라고 정의당과 민주당을 맹비난 했습니다.
‘기득권 방탄’과 ‘검은 거래’ 말고는 생각해본 적 없는 참으로 국민의힘스러운 논평이었습니다. ‘노란봉투법’은 노조탄압과 손배폭탄으로부터 노동자를 지키는 노동자 방탄법안입니다. ‘50억클럽 특검안’과 ‘김건희 여사 특검안’ 패스트트랙 지정은 실체적 진실을 밝히라는 국민적 요구에 응하기 위한 정의당과 민주당의 ‘공조’입니다.
특권층들이 온갖 비리를 저질러도, 주가조작 가담 의혹이 있어도 일절 공조하지 않겠다는 국민의힘의 태도에 이제는 기가 질립니다. 법안들을 법사위 감옥에 가둬놓고 진실 규명을 방해하는 국민의힘은 진실규명 훼방세력이자 특권층 비리 묵인 세력입니다.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50억클럽 특검과 김건희 여사 특검안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그것만이 진실훼방세력인 국민의힘이 미약하게나마 우리 사회에 복무하는 길일 것입니다. 국민의힘은 말 같지도 않은 소리로 야당 비난이나 할 게 아니라, 대통령 옹호하려다 가짜뉴스 생산지로 전락한 자신의 일그러진 모습을 성찰하여 앞으로는 유상범 국힘 수석대변인의 말처럼 더욱 “신중히 논평”하길 바랍니다.
2023년 4월 26일
정의당 대변인 이 재 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