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윤재옥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축하하며 [류호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국민의힘 윤재옥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축하하며 [류호정 원내대변인]


오늘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로 윤재옥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먼저 선출된 윤재옥 원내대표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윤재옥 원내대표가 강조한 ‘민심의 힘’이 여야 협치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되기를 바랍니다. 

21대 국회 마지막 임기 1년을 앞둔 만큼 집권여당 원내사령탑으로서 윤재옥 원내대표의 책임이 막중합니다. 복합위기와 민생위기 앞에 여야가 제시한 대책을 정책으로 실현하고, 대화와 타협이 실종된 의회정치를 복원하는 데 애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새 지도부 선출 이후에도 계속되고 있는 국민의힘 내부 혼란과 지도부 인사를 둘러싼 논란에 시민들의 우려가 큽니다. 당과 원내지도부 모두가 친윤 일색이라는 세간의 평가도 엄중합니다. 당정일체로 국정의 책임성은 키우되 통법부를 자처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지난해 정기국회 개원 이후로 국회가 200일 넘게 열려 있지만, 민생과 신뢰의 문은 꽉 닫혀 있습니다. 안전운임제와 건강보험 국고지원, 노란봉투법 등 민생입법과 유가족과 시민들의 바람인 이태원참사 특별법 제정에 집권여당답게 책임 있게 나서주길 바랍니다. 정의당 또한 대안의 경쟁, 대화와 타협의 정치로 민생과 신뢰 회복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4월 7일
정의당 원내대변인 류 호 정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