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조정훈 의원, 사탕만 바라보는 사람에게는 사탕만 보이는 법입니다. [위선희 대변인]
일시: 2023년 3월 22일 (수) 13:45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조정훈 의원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진실 규명을 위해 특검법을 포함한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정의당의 입장에 ‘특검 사탕’ 받아먹으면 이빨이 반드시 썩을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현대판 노예제도를 입법하겠다 하더니 이제는 과거의 기억도 왜곡되었나 봅니다. 위성정당에 합류해 민주당 사탕을 받아먹은 것도 국민의힘 사탕을 바라고 있는 것도 조정훈 의원입니다.
사탕만 바라보고 있는 사람에게는 사탕만 보일지 모르겠으나 정의당은 아닙니다. 정의당은 국민을 바라보고 국민적 요구에 부응한 사법정의 실현 원칙에 따라 정의당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가고 있습니다.
조정훈 의원도 더 이상 사탕에 목메지 말고 국민을 바라보는 정치를 이어나가 주시길 바랍니다. 조정훈 의원은 불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부패한 카르텔에 함께 맞서는 대국적 결단을 하길 바랍니다. 그것이 국민이 선출한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임을 잊지 마십시오.
정의당은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시세조종과 더불어 곽상도 50억 퇴직금 관련한 50억 특검까지 사회의 기득권 카르텔이 빚어낸 범죄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내는 것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2023년 3월 22일
정의당 대변인 위 선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