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이 묻고 당이 답하다 게시판 이용 안내
- 등록된 당원질의는 질의 범위 해당 여부 및 불수리사항의 해당 여부를 사전 검토하여 이에 해당되는 경우 즉시 반려하며, 답글로 사유를 게시한다.
- 당원질의 답변 요건은 당원질의 등록일로부터 30일간 당원 100명 이상 추천될 경우에 성립하며, 이 기간 중 성립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질의는 자동 폐기된다.
- 당원질의는 당의 입장, 현안, 당무에 관한 질의 내용에 한해 작성해야 한다.
- 당원질의는 하루 한 건의 게시물만 작성할 수 있으며, 게시글 작성 24시간이 지나야만 다른 내용의 ‘당원질의’ 게시글을 작성할 수 있다.
- 당원질의를 게시하면 그 이후 해당 게시글을 수정할 수 없으며, 삭제만 가능하다.
- 욕설 등 부적절한 표현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조치한다.
-------------------------------------------------------
[질의 내용]
당은 2022년 8월 8일 오후 5:42분에 로그인하지 않고도 볼수있는 게시물에 서명한 당원의 가입 정보가 모두 들어있는 명단을 그림파일, 수정후에는 PDF로 게시하였습니다. 그림파일에서 PDF로 바꿔 올리기 까지 했으니, 단순실수라고 하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차후에 삭제하기는 하였지만, 해당 내용이 첨부파일로 다운로드까지 가능했던 점을 고려해볼때, 해당 명부가 어디까지 유출되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해당사항이 얼마나 큰 해당 행위인지는 당에서 당연히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존경하는 심상정 의원님께서는 유사한 사건으로 책임을 묻고, 그 책임을 거부하는 분들과 당을 분할하는 데에까지 진행하셨던바 이문제가 얼마나 비상한 관심이 필요한지 잘 이해하실것이라 믿습니다. 이런 일이 아무 조처없이 그냥 넘어간다면, 보수적인 동네, 보수적인 가정에서 그래도 정의당의 정신을 동의해서 찾아주신 동지들이 자신의 가입 사실이 밝혀지게 되어 그것이 주위로 부터의 부당한 간섭 및 폭력의 원인이 된다면, 어떻게 당원동지들이 안심을 하겠으며, 어떻게 정의당의 정신에 동의한다는 것만으로 당원 가입을 권유할 수 있겠습니까.
더구나, 당원 정보가 유출된 것만으로도 정말 심각한 문제일 뿐 아니라, 많은 당원들이, 이와 같은 행위가 이번 총투표를 주장하는 당원들의 의사 표현을 막고자 하는 의도가 있는 것이 아니냐 하는 의심을 갖고 있으므로, 진상조사위를 꾸려서 이 문제에 대한 전후사정을 명명백백히 밝힐 것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