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100일 전국 순회를 진행하시는 천호선 당대표님이 드디어 인천에 상륙? 하셨습니다.
오늘은 당대표님의 인천상륙기를 한번 스케치 해볼까요? ^^
약간은 쌀쌀해진 날씨였는데요. 대표님 도착과 함께 인천의 공직자분들과 오찬 간담회를 진행하셨습니다.
간담회 자리를 통해서는 내년 선거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나누셨습니다. 주로 공직자분들의 궁금한 사항들을 중심으로 당대표님이 당의 입장과 현재의 상황들을 허심하게 나누는 자리 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대표님은 내년 인천광역시장 선거와 관련해 “(정의당 인천시당이) 이미 인천광역시장 후보 낼 것 결정한 바 있고, 당 차원에서 인천광역시장 선거에 지원 아끼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며, 필승의지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사진을 찍다보니 식사하시는 모습을 찍는게 쉽지는 않더라구요. 그리고 인천 공직자분들을 한컷에 찍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더욱이...자리배치가 이승환(중앙당)국장이 떡하니 바로 앞이라 더 쉽지 않았다는 후문...^^
왼쪽- 이승환(중앙당), 강병수 시의원, 배진교 남동구청장, 조택상 동구청장, 이소헌 부평구의원, 정수영 시의원, 공석환 정책국장
오른쪽- 박종현 사무처장, 문영미 남구의원, 대표님, 김성진 시당위원장, 김상용 부평구의원, 김응호 시당부위원장
식사도 마치고, 허심한 이야기도 나누었으니...이제 인천 시민들을 만나러 본격적으로 출발합니다.
오늘의 코스는
①남동구와 남구의 경계에 있는 신세계백화점앞 ②남구 신기촌시장 ③남구 석바위시장 ④부평구 롯데백화점앞 ⑤부평역
입니다. 부평역에서 마지막 정당연설회를 마치고 참여한 당원들과 저녁식사후 인천시국회의에서 진행하는 6차 인천촛불에 참여합니다.
#1 신세계사거리 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사실 저녁시간 때에는 이곳에서 여러가지 행사를 해본적이 있지만 낮시간에는 처음 진행하다보니 사람들이 너무 적으면 어떻하나...하고 걱정도 살짝 했었답니다. 다행히 낮 1시경이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천대표님은 기초연금 두배 인상 등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철회이 철회된 것과 관련해서는 ‘기초연금 공약 철회는 어르신들의 표를 도둑질한 것과 다른 없는 행위’라며 “정의당은 야당 역할을 제대로 하여 박근혜 대통령이 자기 공약 지키도록 만들 것”임을 인천시민들에게 약속하셨습니다.
#2 이곳은 남구의 중심 신기시장입니다. 남구중에서도 남쪽에 있는 신기시장은 연수구와도 멀지 않아 많은 시민이 사용하시는 시장이구요. 남부종합시장이라고도 불리운답니다. 이곳은 시의원이신 정수영 시의원의 지역구와 가깝기도 하지요. 정수영 시의원님의 연설로 시민분들에게 당대표님을 소개하였답니다.
#3 남구의 또하나의 시장. 석바위시장. 석바위시장은 주안역과 간석역 근처에 있고요, 시당사무실하고도 불과 200여미터 거리밖에 되지 않는 곳에 있는 시장입니다. 그리고 이곳은 문영미 남구의원의 지역구이기도 하지요. 이곳 역시도 많은 시민분들이 관심가져주시고 함께해주셨답니다.
#4 부평, 롯데백화점 앞입니다. 남구를 벗어나 인천의 북쪽지역인 부평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부평에는 강병수 시의원과 김상용 구의원, 이소헌 구의원이 있는 지역입니다. 시간이 점점 저녁시간이 가까워지면서 참여해주시는 당원분들이 하나둘 늘었네요. 이곳에 조준호 전 대표님이 깜짝 방문을 하셨습니다.
#5 오늘 종착지 부평역에 왔습니다. 부평역에서는 서명가판도 차리고 많은 당원분들과 당보도 배포하고 시민서명도 많이 받았습니다.
#6 저녁식사와 함께 당원 간담회 입니다. 역시 먹는 사진은 크게 올리기 어색해서 작은 사진으로 몇장 올려봅니다.
#7 인천시국회의 주최 6차 인천촛불 에 참석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행사 무대를 저희 당차량으로 했답니다.
당도 홍보하고 시국회의 촛불도 함께하고 이런게 1석2조 겠지요? ^^ 다소 사그러들어가던 인천의 촛불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부평역을 가득매운 400여분의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촛불집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정원대선개입규탄 및 전교조탄압중단 촉구' 촛불문화제로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사회자분이 정의당 고생했다고 멋지게 소개도 해주셨다는...
늦은시간까지 함께해주신 천호선 대표님 그리고 참여해주신 많은 당원분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아. 그리고 대표님의 인천방문에 주인공이 계셨습니다. 누구시냐면요. 남동구부터 시작해서 남구 부평구까지 당대표님을 택시로 직접 수행해주신 송병섭 당원이십니다. 하루 종일 일도 미루시고 대표님을 수행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ps 장소와 상관없이 아주 멋지게 나온 사진들 올려봅니다.
아무래도 정의당에는 연예인 못지 않은 멋쟁이들만 있나봅니다. 사진빨?이 다들 대단하십니다.
조준호 전대표, 강병수 시의원
문영미 남구의원
정의당을 사랑하는 시민과 찰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