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 HOME
  • [대전시당 뉴스레터] 정의& 23호, 대전시민의 삶을 바꾸는 2019년으로!
대전시당 뉴스레터 23호
2019년 1월 15일 (격주 발행)










 
#1

[신년 기자간담회] 대전시민의 삶을 바꾸는 2019년으로!
 

(중략)

2019년 정의당 대전시당의 목표는 대전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이제 촛불 개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정의당 대전시당은 늘 시민들이 손닿을 수 있는 거리에서, 시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일들을 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시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견제와 비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더 나아가 대전시민의 삶이 나아지는, 더 나은 대전시정을 위해 협력할 것은 머리를 맞대로 협의하겠습니다. 끝으로 여성, 청년, 장애인, 영세자영업자, 노동자, 농민 등 다양한 우리 사회의 목소리가 국회 안으로 들어가 수 있도록 국회개혁, 정치개혁을 반드시 이루어 내겠습니다.

 

사랑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2019년 시민의 삶이 나아지는 대전을 만드는 정의당 대전시당의 노력을 지켜봐주시고, 격려해주십시오. 고맙습니다.

 

2019년 1월 9일

정의당 대전광역시당

[전문보기]













#2

[보도자료] 출연연 전환심의위/노사전협의회 '기울어진 운동장'


 

- 전환심의위원회에 노측대표 미참여 기관 59.6%(34개/57개 기관 중)
- 전환심의위 내부위원 245명 중 노동자 위원 참여 비율 14.6%에 그쳐(36명/245명 중)
- 제척해야 할 자문 노무법인은 56%가 참여

정의당 대전시당이 과학기술출연연구기관 전환심의위원회와 노사전문가협의회 구성현황을 제출받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출연연은 기간제 근무자와 파견용역 근무자를 구분해 기간제 근무자에 대해서는 정규직 전환심의위에서, 파견용역 근무자는 노사전협의체에서 정규직화를 진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정미의원실의 협조로 두 위원회의 구성현황을 확인한 정의당 대전시당은 출연연의 비정규직 정규직화가 시작부터 기울어진 운동장으로서 제대로 될 수 없었다는 점이 확인되었으며, 정부의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사례도 다수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후략)


[전문보기]











#3

[이정미 대표] "여영국 후보는 정의당 대표후보이자 가장 정의로운 후보"


[보도자료이정미 대표·윤소하 원내대표 외, 134차 상무위원회 모두발언


이정미 대표 “
여영국 후보는 정의당 대표후보이자 가장 정의로운 후보홍 전지사 일방독주식 도정에 대쪽같이 맞섰던 민생 파수꾼여영국의 한 석은 촛불혁명 약속 잇는 다리 될 것

국회는 정쟁위한 특검청문회문제에 골몰할 것 아니라용기 내 성폭력 문제 고발한 여성들의 외침에 먼저 응답해야체육계 인적 청산 위해 국정조사는 필수과제이자 국회의무.”

여영국 후보 도의원 8년간 도의원 하며 노동자자영업자소수자들과 늘 함께지역정치인들 중 처음으로 자영업자 실태조사 보고서 발간청년기본조례 제정노력홍 전지사에 온몸으로 맞서 싸우기도.. 누구보다 노동자자영업자소수자 입장 정치적 대변할 준비 잘 되어 있다노회찬 의원 빈자리 꼭 채울 것


2019년 1월 11일
정의당 대변인 최 석 


[전문보기]












 

#4

김윤기 위원장, "제대로 된 책임자 처벌, 또 다른 김용균 막는 길"



박근혜 퇴진 촛불 당시 우리의 마음을 움직였던 많은 연설들 중에 저는 창원의 청년 기계공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습니다. 그는 "내가 이렇게 촛불을 들면, 박근혜는 퇴진시킬 수 있을 것 같은데 내 삶은 바뀌겠냐?"고 물었습니다. "내가 정규직이 되고, 결혼도 하는 그런 꿈을 꾸어도 되겠냐?"고 했습니다. 그 질문에 대한 우리는 지금 뭐라고 답할 수 있습니까?
(중략)
2년7개월 전 구의역에서 김군을 떠나보낼 때 우리는 '위험의 외주화'를 중단하라고 외쳤습니다. CJ 물류센터에서 청년 노동자 2명을 잃었을때, '기업살인법 제정'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상황은 여전하고 김용균 님을 또 잃었습니다. 더 분명하게 얘기하고 더 끈질기게 이 자리를 지켜야 합니다.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제대로 처벌하는 것이 또 다른 비극을 막는 시작입니다. 정의당은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2019년 1월 3일

정의당 대전시당 위원장 김윤기

[전문보기]












#5

[서구 지역위원회] 1월 10일 담쟁이 분회 결성



[전문보기]








#6

1월 16일(수) 다큐멘터리 사수 대전 상영회


 

다큐멘터리 ‘사수’ 공동체상영 관람 신청

- 일시 : 2019.1.16.(수)19시(20분전까지 입장/자유석)
- 장소 : 메가박스 2관(탄방동 746)
- 관람료 : 없음(연대를 위한 자율 후원금 모금)
- 내용 : 유성기업노동자들의 노조파괴에 맞선 투쟁기록
- 신청방법 :  bit.ly/2s7zGZ8 (온라인으로만 선착순 신청)
- 문의 : 박종갑 교육선전국장 010-6421-8468
- 주최 : 다큐멘터리 ‘사수’ 공동체상영 대전조직위원회













#7

1월 19일 고 김용균님 대전시민 5차 추모행동


 

일시: 2019년 1월 19일(토) 오후 3시
장소: 으능정이거리









 
#7

핸드폰의 주소록을 열어 주세요!
창원에 사는 분을 찾아서, 소개해주세요!



창원에 사는 지인이 있다면?

>>클릭<<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