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며
오늘부터 전국동시당직선거 온라인투표가 진행됩니다. 계속되어야 할 진보 정치, 힘차게 다시 시작할 정의당 제주도당을 만들어가기 위해 당원 여러분들께서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중앙당 소식
여야가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기를 합의하고 있습니다. 금투세는 주식 투자자 1%에만 해당하는 초고소득자에게만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국민의힘이 금투세가 주식 투자자 모두에게 과세하는 것처럼 선동해 왔습니다. 이에 민주당이 명백한 부자 감세에 손을 들어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의당은 노동당, 녹색당 등 3개 진보정당과 참여연대, 민변 등 시민사회단체가 민주당의 금투세 시행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습니다.
- 제주도당 소식
지난달 28일(토) 17시 30분부터 약 40분간 정의당 제주도당 정당연설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은 윤석열의 거부권 정치, 윤석열 정부의 농민 홀대, 제2공항 강행 저지, 딥페이크 성범죄 수사, 전세사기 피해자 구제 및 수사 촉구 등과 관련하여 연설회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7월 있었던 제주시 구좌읍 문화재 발굴 사고와 관련하여 제주시장을 중대재해처벌법으로 수사하라는 성명을 제주도당이 지난 1일 발표했습니다. 같은 날 정의당 법률위원회도 같은 취지의 논평을 발표했습니다. 사고 현장에서 안전 규정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정황이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제주시는 이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하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사고 현장에서 매몰돼 숨진 노동자의 유족이 나와 눈물의 기자회견을 열기도 했습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앞으로도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일하고 퇴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연대하겠습니다.
- 맺으며
6기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번 주 금요일 오후 6시, 당직 선거 개표와 함께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지난 만 2년간 활동을 이어온 김옥임 제주도당 위원장과 6기 정의당 제주도당 운영위원회가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7기 정의당 제주도당 지도부의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일본의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를 위한 길거리 농성, 야6당 공동 행동, 천막 농성 등 민생 현안 대응을 위해 힘썼습니다. 100여 명이 넘는 당원 가족이 참여한 당원 한마당, 진심 주점 개최 등을 통해 당원 여러분들의 힘을 모아내는 자신감도 함께 나누었습니다.
6기 정의당 제주도당 당직 당원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당원 여러분, 새로 시작할 정의당 제주도당에도 많은 힘을 모아 함께, 역사를 쓰며 나아가봅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