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동영상

  • 후원이 정의입니다  [1]
    시민들의 촛불로 정권교체가 이뤄지고 시민들은 비로소 대한민국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로 향할 수 있다는 기대와 희망을 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시절을 돌이켜보면 우리 사회가 나아진 것 같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퇴행적입니다. 기득권 세력의 카르텔은 더욱 공고해져 그 안에서 특권을 세습하고 있었습니다. 이들에게 기회와 미래를 빼앗긴 청년들은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그들의 부모들은 자괴감에 빠졌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탄핵세력은 어느새 부활하여 정치개혁의 앞길마저 가로막고 있습니다. 더욱 문제는 노동자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삶이 나아지지 않는 구조에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한국 ..
    홍보팀   2020.03.10    140   0
  • [새벽을 달린다] 코로나19로 치킨&보쌈..
    배달어플로 간편하게 시켜먹는 배달음식! 특히 요리하기 귀찮고 야식이 땡길 때 너무 좋죠. 맛있는 야식으로 유명한 인천의 서구청 마실거리를 다녀왔습니다. 코로나19로 썰렁해진 거리는 물론, 배달도 줄었다는 하소연에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온 국민이 마음을 모아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킬 수 있도록, 그리고 우리 시민들이 마음놓고 내 삶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정의당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보팀   2020.02.28    264   1
  • 2020 제21대 총선 'One Team 정의당'을..
    정의당은 사회적 약자를 대변하는 정당입니다. 그동안 정치가 대변하지 못했던 우리 사회 시민의 각 분야의 다양한 삶이 전국의 정의당 후보 속에 녹아있습니다. 정의당은 이번 총선을 통해 교섭단체가 되어 그동안 정의당이 주장했던 좋은 정책을 실현하고, 당당하게 수권정당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응원해주세요!
    홍보팀   2020.02.24    120   1
  • [새벽을 달린다] 공부 빼고 다 재밌다..
    학원 앞자리를 맡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줄을 서고, 그 다음에야 아침 식사를 하는 노량진의 고시생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2016년 겨울에도 '새벽을 달린다'로 한차례 찾았던 노량진 고시촌, 추운 새벽공기와 청년들의 간절함은 여전했습니다. 우리 청년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와 실패해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망을 갖추기 위해 정의당이 더욱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을 힘껏 응원합니다!
    홍보팀   2020.02.17    235   0
  • [새벽을 달린다] 한 번 살다가는 인생,..
    새벽 4시, 일자리를 찾는 일용직노동자들이 꼭두새벽부터 남구로 인력시장에 모여듭니다.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지만 그 중에서도 고작 5분의 1만이 겨우 일을 하러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보다 일자리 없는 것이 더 무섭다고 하는 일용직노동자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심상정이 새벽을 달립니다. ????‍♀????‍♀????‍♀? (일 없는 게 신종코로나보다 무섭다지만, 다들 마스크도 야무지게 하고 계셨습니다????)
    홍보팀   2020.02.11    308   1
  • [새벽을 달린다] 심상정, ‘신종 코로나..
    새벽을 밝히는 시민들을 만나러 심상정이 새벽을 달립니다.?? 하루 운행을 마친 KTX열차들은 어디로 갈까요????? 바로 열차들의 출발지이자 최종 종착지인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으로 간답니다! 이곳에서 밤새도록 열차들을 청소하고 정비하는 노동자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요즈음 방역팀은 평소보다 배로 공을 들입니다. 열차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구석구석 소독약을 뿌리고 손잡이, 의자, 팔걸이, 식탁, 창틀, 선반 등을 닦아내는 작업을 한답니다. 심블리도 하고 왔습니다! (중간에 잘못 닦아서 혼난 건 안비밀~????) 승객들의 위생과 안전을 위해 꼬박 밤을 새..
    홍보팀   2020.02.07    211   1
  • [새벽을 달린다] 심상정, '이동노동자..
    새벽을 밝히는 시민들을 만나러 심상정이 새벽을 달립니다.?? 새벽 5시, 대리운전이나 퀵서비스, 택배 등 이동하면서 업무를 하는 직업종사자들을 위한 이동노동자쉼터를 찾았습니다. 새벽 시간은 주로 대리운전 기사님들이 대기하거나 눈을 붙이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대리운전 기사님들이 쉼터를 가장 많이 찾는 시간은 새벽 3시경이지만,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 때문에 인파가 너무 몰리지 않는 새벽 5시에 맞춰 다녀왔습니다! 밤을 꼬박 새우고 대중교통 첫차를 타고 퇴근한다는 대리운전 기사님, 도대체 잠은 몇 시에 주무시는 걸까요? 중간 수수료니 프로그램 사용료니 떼고 나면 남기는 하는 걸까요? 열심히 일..
    홍보팀   2020.02.07    189   1
  • [인터뷰] "왜 정의당에 왔냐고요?" | ..
    정의당 이주민인권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된 이자스민 위원장. 영화 '완득이'의 '완득이 엄마'로 그리고 '새누리당 비례대표 출신 국회의원'으로 유명한 그와의 '솔직한 인터뷰'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홍보팀   2020.02.03    100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