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HOME
  • 소개
  • 인사말

위원장 인사말

사랑하는 인천시당 당원여러분,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이번 정의당 당직선거에서 5기 인천시당위원장으로 당선된 김응호입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총선승리를 위해 달려가겠습니다.

내년 총선은 정의당과 대한민국 정치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선거입니다. 한국 사회와 정치가 새롭게 변화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인지, 후퇴할 것인지를 가늠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진보정당 정의당이 과연 성장 가능성이 있는 정당으로 발돋움 할 것인지 아닌지를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반드시 총선에서 지역구 국회의원을 당선 시키고 총선승리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것은 정치개혁의 시작이자 사회대개혁으로 나아갈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정의당이 제1야당이 되는 것이야 말로 정치혁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소임이 정의당에 있으며 당원들의 어깨에 달려 있습니다. 당원여러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준비하겠습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더욱더 세련된 진보정당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정의당은 다양한 생각들이 공존하는 가운데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당원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제활동, 취미와 기호를 반영하는 당활동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시당은 보다 정치활동에 대한 기획과 집행을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구별 지역위원회는 당원들과의 소통과 모임을 잘 해나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더 많은 활동당원을 육성하기 위한 정치아카데미와 교육사업을 추진 할 것입니다. 다양한 부문과제별위원회 모임과 활동의 다양화를 만들 것입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불평등과 불공정에 맞서 싸워 나갈 것입니다.

우리사회의 불평등과 불공정은 국민들을 절망에 빠트리고 있습니다. 정의당은 우리사회에 만연해 있는 반칙문화를 바꾸기 위해, 불평등 해소를 위해 더 많은 세력과 연대해 나갈 것입니다. 성실한 연대, 실력 있는 정치활동으로 지지기반을 넓혀 낼 것입니다. 한국지엠 비정규직과 서인천새마을금고 노동자들이 여전히 싸우고 있고, 동수 수소연료전지 문제와 부평 삼산동 특고압선 문제로 인천시민들이 싸우고 있습니다. 더 낮게 연대 하겠습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인천지역 현안에 대한 대응력을 보다 더 높여낼 것입니다.

인천지역의 묵은 숙제인 지역현안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지역구 활동에 더욱 집중할 이정미 국회의원, 유일한 정의당 시의원 조선희 의원등과 협력하여 당의 정치활동 폭을 넓혀 낼 것이며, 비판을 넘어 대안을 제시해 나갈 것입니다. 최근 지역에서 발생한 수돗물 문제와 관련한 인천시의회 조사특위, 국회의 10월 국정감사의 과정에서 정의당 인천시당의 대응력을 높여내겠습니다. 수도권매립지 종료와 대체부지, 화력과 대안에너지, 미세먼지, 인천의 산업정책과 성장동력문제 등 인천의 현안과 정책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당원여러분,

얼마 안 있으면 故노회찬 대표 1주기입니다. 정의당의 이정표는 변함없이 6411번 버스입니다.
정의로운 나라 • 약자를 위한 정치의 길로 “당은 당당히 나아가라”는 노회찬국회의원의 유지를 지킬 것입니다.

과거의 노회찬이 아니라 현재와 미래의 노회찬, 더 많은 인천시민들과 함께 하는 정의당 인천시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의당 인천시당
위원장 김응호
정의당 인천시당 위원장 김응호
인천지역연대 공동대표

미군기지 반환 인천시민회의 공동대표

615공동선언 실천 인천본부 공동대표

인천여성영화제 조직위원

사)장애인자립선언 이사

비정규대안센터 전문위원

재인천충남도민회 지도위원

미산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운영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