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한창민 대변인, 대통령 탄핵 가결 관련
[브리핑] 한창민 대변인, 대통령 탄핵 가결 관련

일시: 2016년 12월 9일 오후 4시 45분
장소: 국회 정론관

국민이 승리했다. 시민들이 촛불로 거리를 밝힌 지 42일 만이다. 국민들은 단호한 의지로 무너지는 민주주의를 수호하며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압도적 가결을 이끌어 냈다. 평화촛불로 뜻을 모아 준 위대한 국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국민들은 품격 있는 저항과 흔들림 없는 촛불로 헌정 유린을 단죄하며 국회의 추락을 막아 냈다. 대한민국 헌정사에 위대한 시민혁명의 깃발을 꽂았다. 2016년 12월 9일은 민주주의를 바로 세운 역사적인 날로 기억 될 것이다.

이제 대한민국은 희망의 변곡점 앞에 섰다.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소추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다. 대한민국은 이제 더 나은 민주주의로 향해야 한다. 부패하고 낡은 질서는 지금부터 해체되어야 한다.
 
지금부터가 변화와 혁신의 ‘골든타임’이다. 헌법재판소의 탄핵심판은 최단 시일 내 종료 되어야 하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은 명명백백 밝혀져야 한다. 더불어 한국사회를 병들게 한 탐욕의 카르텔을 하나하나 무너뜨려야 한다. 인간의 존엄이 존중 되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설계해야 한다.

오늘 이 순간, 304명의 세월호 영혼과 한을 품고 돌아가신 위안부 할머니, 그리고 박근혜 정권 아래에서 생명과 삶을 박탈당한 모든 사람들을 떠올린다. 그 영전과 수많은 인생에 부끄럽지 않도록 정의로운 변화에 매진할 것이다.  

정의당은 절망의 시대를 건너려는 국민적 열망을 잊지 않는다. 시대적 소명과 역사적 과제 앞에서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뜨겁지만 냉철한 인식으로 국민들과 함께 오직 국민을 위한 길로 거침없이 나아가겠다.

2016년 12월 9일
정의당 대변인 한창민
참여댓글 (5)
  • 국가의 주인은 국민!

    2016.12.09 17:00:50
    대한민국 만세!!!
    모두모두 고생하셨습니다!
    눈물나게 사랑합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박백치와 기춘잔당들
    뿌리 뽑는 그날까지
    촛불은 멈출수 없습니다!
    만세! 민주주의여 만세!
  • 국가의 주인은 국민!

    2016.12.09 17:06:10
    태어나지도 말았어야할 괴물과 살인귀들 때문에 국민들만 힘들었습니다.
    흔들은건 지들인데 어디서 가당치도 않게 '흔들림없이'란 표현을 사용할수 있는지 가증스러울 뿐입니다.
    무죄를 입증하기위해 총력을 기울이기위해서 특검을 추린답니다. 특검은 저것들의 소유물인가 봅니다.
    우리도 유죄를 입증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우리들의 특검과 변호사단을 세워야 합니다.
    청문회에 반드시 전청와대 조리장을 세워야 합니다.
  • 소화기

    2016.12.09 17:16:59
    위대한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공동체의 운명을 바꾼 오늘을 기억할 것입니다. 뚜벅뚜벅 국민의 뜻을 세우고 현실화 시키는데 우리 열정적으로 뛰어봅시다. 대~한민국 화이팅
  • 국가의 주인은 국민!

    2016.12.09 17:36:45
    대표님! 이정현 개누리 지금 당장 손에 장지져라 해 주십시요! 우리 모두 보고 싶다고 전해 주십시요!
    장지져! 장지져! 이정현 말한대로 장지져!
  • 권구홍

    2016.12.09 17:50:38
    국민이 보고 있다는걸 계속 상기시켜야합니다.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