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부동산 투기 공익제보 센터

  • 코로나로 인한 학력 격차 해소 방안 제시 연구의 필요성
코로나로 인한 학력 격차 해소 방안 제시 연구의 필요성

 서론 : 코로나로 인한 학력 격차가 이제는 한 세대를 이룰 정도로 벌어지고, 수도권 및 농어촌 지역의 격차는 아직도 상존하지 않을까? 그러면 교육 정책의 방향성과 인적 자원의 쇄신에 대해 그 활용 방안에 보다 진보된 시스템으로의 이양이 필요하지 않을까하여 제안 내용입니다.

목차

1) 언제부터 공교육과 사교육 시장이 부와 권력의 되물림의 도구가 되었는가?

2) 참지식인은 이 사회와 이 공동체의 학문적 완성을 이루었다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인가?

3) 과연 이 시점에서 진정한 민주사회란? 그리고 권리와 그 의무의 저울속에서 공정 사회는 이루어져가고 있는가?

4) 과거 세대의 시점과 현 사회를 지탱하는 인재들의 시점은 일치하여 차세대 즉, 코로나 및 트라우마를 격었던 세대를 아우르고 있는가?

5) 미래 사회를 이루기 위한 각 분야의 노력이 진정성을 가지고 지속 가능하며 더욱 발전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을 코로나 세대와 사고로 인한 저하된 학력자에게 기회가 평등한가?

6) 학력이 모지라다는 그 평가 자체의 시도는 공정 사회론자와 공리론자에게 이 사회 공동체에게 그들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7) 교육이란, 이 사회 공동체를 지속하게 만드는 인재를 기르는 것라면 이 사건을 계기로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가?



결론 : 교육이란 비록 모든 인간에게 진정한 기회 평등을 주더라도 격차는 벌어지지만, 교육은 이 사회 공동체를 긍정적으로 지속하게 하는 인재들을 각 분야에서 기르도록 훈련시키는 것이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