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정의당 노년복지특별위원장 최홍준입니다. 저는 다가오는 21대 총선에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합니다.
국민만을 바라보는 정의당, 그 진심과 함께 한 걸음 더 나아가고자 합니다.
늦은 나이에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오랜 기간 안양의 지역사회 활동을 하면서 몇 번의 기회가 있었지만 정치는 더 뛰어나고 훌륭하신 분들의 영역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촛불혁명으로 만들어진 정부,여당의 개혁 의지는 국민들의 열망을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공정하고 살만한 세상을 만들 것이라 기대했지만 오히려 제1야당에 끌려다니며 기득권 유지를 위한 적대적 공존만 지속했습니다. 한편 제1야당은 막말과 어깃장으로 20대 국회를 역대 최악의 국회로 만들며 국민을 분열시키고 개혁은 후퇴시켰습니다. 거대 기득권 양당의 횡포에 민생은 뒷전이 됐습니다.
하지만 정의당만은 달랐습니다. 일당백의 의지로 열심히 활동하는 여섯 분의 국회의원을 필두로 정치개혁,사법개혁을 일궈냈고 전국의 골목골목에는 민생 지킴이 정의당이 함께했습니다. 중소기업, 중소자영업자, 소상공인, 노동자, 여성, 청년,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와 ‘을’들의 편에는 항상 정의당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국민만을 위하는 정의당의 진심을 바라보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서 많은 부끄러움과 책임감을 느꼈습니다. 이에 조금이나마 당에 힘이 되고자 주변의 뜻있는 분들과 당의 확장을 위해 노력했고, 오랜 기간 몸담아 왔던 전공분야를 살려 당의 노년복지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해왔습니다. 이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정의당의 국회의원으로서 집권정당으로 가는 그 길에 함께하려 합니다.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 정의당에도 노년 대표가 필요합니다.
20대 국회는 최악의 평가를 받지만 우리 정의당의 입지는 과거 어떤 시기보다도 단단해졌습니다. 국민들의 성원과 당원들의 결속력을 바탕으로 이번 21대 총선은 제1야당 교체, 정의당 집권 플랜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제1야당, 더 나아가 집권정당을 위해 나아가려면 아직 과제가 많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정의당의 진심과 정책에 공감하고 응원을 보내주고 계시지만 더 큰 목표를 위해 당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당의 주요 지지층인 청년,여성뿐만 아니라 노년 세대와의 결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노년 세대와의 화합, 정의당의 노인복지 전문가로서 저 최홍준이 만들어가겠습니다. 그 첫 단계로 노년복지특별위원회를 각 시도당 단위로 설치하고 노년 세대와의 소통 창구를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노인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정의당이 청년, 여성을 넘어 노인과 함께하는 정당임을 인식시킬 것입니다. 더 이상 노인들을 불안한 광장으로 내몰아서는 안됩니다. 우리 정의당이 청년과 노년 세대의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제가 그 마중물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2025년,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이 20%가 넘는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 노인 인권의 현실은 참혹하기만 합니다. 노인 자살률, 노인 빈곤율 등 대부분의 부정적 지표들이 OECD 회원국 중 압도적으로 높은 순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가 내놓는 지원책들은 당사자들의 입장은 고려하지 않은 채 만들어져 실효성 없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노인 당사자의 입장에서 노인들의 주거,생계,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지역별 노인 공동주거공간 마련, 장기요양시설 확대 및 노동자 처우개선, 양질의 노인 일자리 마련 및 활동비 지급액 인상, 기초 지자체 단위 노인문화예술관 설치 등 실생활에서 노인들이 가장 필요한 정책들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노년을 품고 제1야당으로!
우리 모두는 청년이었고 결국에는 노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세대 차이를 넘어 세대 간의 존중은커녕 서로 간의 비난과 무시가 난무하며 정치적 이념까지 묶여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정의당만은 달라야 합니다. 고립된 그들과 소통하며 이해하고 세대를 넘어 국민 모두가 존엄한 당사자들이 될 수 있도록 판을 깔아줘야 합니다. 노년을 품고 제1야당으로 가는 길을 저 최홍준이 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홍준 약력
o 전남 영암군 출생 (1949년 생)
o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
o 아주대학교 행정학과 사회복지석사 졸업
o 성결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박사과정
< 주요 경력>
o (현) 정의당 노인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
o (현) 정의당 안양시동안을 지역위원회 부위원장
o (현) 정의당 안양시 3개 지역구 공동선거대책위원장
o (현) 안양시 중소기업CEO연합회장
o (현) 안양장례식장 대표이사
o (현) 안양시 한일친선협회 부회장
o (전) 민주평통 자문위원
o (전) 안양시 호남향우회 회장
o (전) 안양시 체육회 이사
※ 아래 예시와 같이 댓글을 통해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00시(도)당 00지역위원회 당원 000은 최홍준 후보를 추천합니다.
2월 20일(목) 18시 이후로 댓글작성 기능이 종료될 예정이오니 후보자 추천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