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대전유성구위원회

  • [뉴스레터 4호] 4.14 기후정의파업에 함께 합니다!




정의당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악을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주69시간 노동 끝의 휴식이 정말 휴일이 될지, 영면이 될지도 모르는데 1년 치 노동시간이 다 무슨 소용입니까. 답은 주69시간제 폐기밖에 없습니다.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 결단할 때입니다. ‘과로사(KWAROSA)’를 새로운 K-콘텐츠로 만든 장본인이 바로 윤석열 대통령 자신인 만큼 논란도 직접 결자해지해야 합니다.
오늘(21일) 정의당은 잠시 후 열릴 국무회의에서 주69시간제 계획을 전면 폐기할 것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강력히 촉구합니다.
정의당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악을 좌시하지 않겠습니다. 당장 오늘 열릴 환노위에서부터 제동을 걸 것입니다. 주69시간제와 파견법 확대, 대체근로 허용 등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개악 입법안이 국회 테이블에 오르는 일은 결단코 없을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진정 노동약자의 삶을 챙기겠다면 노사정과 국회 대화에 먼저 복귀해야 할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대전시당 성명] 한국타이어 화재, 한국타이어와 대전시가 사태수습에 적극 나서길 촉구한다.
한국타이어는 진작에 '죽음의 공장'이라 오명을 얻은 곳이다. 지금까지 한국타이어 노동자 190 여명이 산재 등으로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실상 민주노조를 인정하지 않고, 교섭에도 매우 소극적이었다. 2022년에 시작된 임금협상이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이런 상황이기 때문에 화재와 수습 과정으로 인한 손실이 노동자에게 전가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다.
임금과 노동조건의 후퇴가 있어서는 안 될 것이며 특히 비정규직 노동자의 노동조건과 처우가 낙후되지 않아야 할 것이다. [전문보기]






유성구위원회 봄맞이 당원모임 함께 해 주세요!
- 일시 : 4/8일(토), 오전 11시
- 장소 : 유성구청 정문 건너편 유림공원 입구
- 산책 후 점심식사, 1시에는 마칠 예정입니다 (아쉬운 분들은 차 한잔 더 하시고요)
- 문의 : 김세은 010-9783-3547






2023 노동자 당원 정치 한마당 함께 해 주세요!
정의당은 노동정치를 통해 우리 사회 일하는 시민들의 힘과 영향력을 확장 시키겠습니다. 정의당은 5월, 노동자 당원들은 물론 더 광범한 노동세력들과 함께 노동정치한마당을 열어보려고 합니다. 진보정당의 노동자 당원으로서 우리 앞에 놓여있는 노동과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해법을 찾고 희망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노동조합의 위상을 되찾고 일하는 모든 시민들의 보편적 기본권이 보장받는 사회 실현을 결의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노동조합과 노동정치가 국민의 신뢰를 받고, 노조 조직율을 획기적으로 높이기 위해, 스스로 성찰하고 과감히 혁신할 방안들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이대표 왜 그랬어?] 9회
김건희 여사 특검법 발의, 그 다음은? | ‘검수완박’ 판결, 양당의 내로남불 | “기후위기 골든타임 10년” IPCC 보고서의 경고

[바로보기]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창립 16주년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그렇게 함께 걸어 온 길을 잇고 넓히기 위해 올 해는 특별히 정의당과 공공연구노조가 함께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노동조합이 부도덕한 기득권 세력이라도 되는 것처럼 회계장부를 내놓으라고 하질 않나, 주 69시간씩 일을 시키겠다고 하지 않나. 이런 황당한 정권에 제대로 맞서는 일부터. 내년 총선에서 기득권양당 체제에 맞서 노동자 정치, 민중의 대안을 정의당과 공공연구노조가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립 16주년 축하드리며, 정의당도 공공연구노조 곁에서 든든한 벗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문보기]





414기후정의파업 추진위원을 모집합니다!
작년 924기후정의행진은 '기후정의'를 내세우며 다양한 사회운동이 연결되고 최일선 당사자들이 전면에 등장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변한 것은 없습니다. 정부의 주요 정책 결정 과정에는 기후위기 최일선 당사자들의 목소리가 전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의 '요구와 대안'을 관철하고, 실현시키기 위한 투쟁이 절실합니다.
414기후정의파업은 금요일 오후 시간에 세종시에서 펼쳐집니다. 반기후/친자본 정책과 개발사업들을 남발하고 있는 기재부, 산자부, 환경부, 탄소중립녹색상장위원회 등 정부부처가 세종에 모여있습니다. 바로 이곳에서 우리는 전국적인 기후정의 반자본 대정부 투쟁을 위력적으로 펼치고자 합니다!
414기후정의파업을 성사시키기 위해서 3000인의 추진위원을 모집합니다. 파업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분이라면 누구든 추진위원이 될 수 있습니다. 
[추진위기 가입 바로가기]





 

정의당 주요 입장과 회의 결과
 

[선거] 지역위원장, 부위원장, 당대회대의원, 대전시당대의원 재선거 선출공고
http://www.justice21.org/go/dj/55/84403


[회의] 6기 정의당 대전시당 1차 대의원대회 결과 및 자료
http://www.justice21.org/go/dj/55/84339


[브리핑] 툭하면 거부권 타령하는 대통령, 그러다가 국민에게 거부당합니다

http://www.justice21.org/156379


[브리핑] 일본 교과서 왜곡, 굴종외교로 인해 이미 예견된 일, 윤석열 정부가 조장한 꼴
http://www.justice21.org/156373


[브리핑] 노란봉투법 법사위 계류, 국민의힘은 몽니를 거두고, 국민과 국회의 책무를 돌아보십시오.
http://www.justice21.org/156328


[보도자료] 이정미 대표, ‘탄소중립 기본계획 관련 긴급토론회’ 인사말
http://www.justice21.org/156325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