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서울마포구

  • [보도자료] “차별금지법 제정하라” 마포구 44개 지역단체 공동성명 발표
[보도자료] “차별금지법 제정하라” 마포구 44개 지역단체 공동성명 발표
- 정당?마을?노조?학생?시민단체 힘 모아 “평등 향한 움직임에 동참할 것”

21일(화) 오전 44개 마포구 지역시민사회단체 및 주민 109명이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로써 지역사회도 차별금지법 제정 움직임에 합류하기 시작했다.

정의당 마포구위원회가 제안한 이번 성명에는 정의당, 녹색당, 진보당 등 정당, 성미산마을회관, 마포공동체라디오 등 마을 공동체 뿐 아니라,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등 협동조합도 참여했다. 공무원노조 마포구지부 등 노동조합과 서강대, 홍익대 등 마포구 소재 대학 학생단체도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에 힘을 모았다.

이들은 "마포구에도 무상교복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외국인 학생,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조차 이용할 수 없는 상암동 미디어 업체 특수고용노동자 (…) 등 일상 속에서 차별을 받으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며 마포구에서 일어난 인권침해 사건들을 소개, “차별금지법은 이처럼 가장 차별받는 마포구민들의 삶을 바꿀 것”이라며 차별금지법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또한 "차별해소와 평등을 향한 움직임에 마포구에 터를 닦은 우리 지역시민사회 또한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한다”며 향후에도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지역사회의 연대가 지속될 것임을 알렸다.

한편 성명 발표를 제안한 정의당 마포구위원회 관계자는 “기자회견이나 연대체 구성 등 차별금지법 제정에 지역사회가 힘을 보탤 수 있는 방법을 모색중”이라고 밝혔다.

2020. 7. 21.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마포 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주민 일동



아래는 성명 전문.

차별없는 마포구를 위해, 우리는 차별금지법을 환영한다
— 차별금지법 제정 촉구 마포구 지역시민사회 공동성명

지난 6월 29일, 정의당 장혜영 의원 등 10명의 국회의원이 차별금지법을 공동발의했다. 다음날에는 국가인권위원회가 국회에 평등법(차별금지법) 입법을 권고했다. 21대 국회 시작과 더불어 터져나오는 차별해소와 평등을 향한 움직임에 마포구에 터를 닦은 우리 지역시민사회 또한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한다.

최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조사 결과 차별금지법 제정에 찬성하는 응답자가 87.7%로 매우 높게 나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수 차례 밝혔고, 미래통합당 또한 “모든 차별에 반대한다”는 퍼포먼스를 한 바 있다. 나아가 유엔 자유권위원회 등 여러 국제기구 또한 대한민국에 차별금지법의 제정을 수차례 권고해왔다.

국내 시민사회와 국제사회가 그토록 제정을 촉구해 온 차별금지법은 차별금지 사유와 예방조치를 명확히 하고 사회적 약자의 권리에 대한 국가와 지자체의 책무를 규정함으로써 우리 사회에서 가장 차별받는 시민들의 기본적인 권리를 보장하는 데에 주춧돌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마포구에도 무상교복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외국인 학생,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조차 이용할 수 없는 상암동 미디어 업체 특수고용노동자, 온라인 성착취 2차 가해 중단을 요구하고 성소수자가 더불어 살아가고 있음을 알렸다는 이유로 광고와 현수막 게시조차 불허당한 여성과 성소수자 등 일상 속에서 차별을 받으며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차별금지법은 이처럼 가장 차별받는 마포구민들의 삶을 바꿀 것이며, 우리 마포구 지역시민사회가 염원해 온 진정한 평등과 행복을 앞당길 것이다.

따라서 우리 마포구 지역시민사회는 한 목소리로 차별금지법의 발의를 환영하며, 제정을 촉구한다. 우리는 차별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자는 공통의 꿈이 모두의 평등과 행복을 보장하는 차별금지법을 통해 이루어지기를, 기쁜 마음으로 희망한다.

2020. 7. 21.

차별금지법 제정을 촉구하는 마포 지역 시민사회단체 및 주민 일동

단체 단위: (사)사람과마을, 교육공동체 나다, 노는 여섯손가락, 마포 녹색당, 마포다정한재단, 마포마을활력소, 성미산마을회관, 마포민중의집, 마포여성네트워크, 마포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마포장애인부모회, 마포청년들 ㅁㅁㅁ,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서울지부 홍익대분회, 발달장애청년허브 사부작, 사단법인 마포공동체경제 모아, 사단법인 마포공동체라디오, 서강대학교 성소수자협의회 서강퀴어자치연대 춤추는 Q, 서강대학교 특별자치기구 함께 사는 세상 맑음, 서교인문사회연구실, 섬돌향린교회, 성미산청소년교육활동연구회, 소수자연대풍물패 장풍, 스튜디오 하프-보틀, 언니네트워크, 언론노조 서울경기지역 출판지부, 여성영상집단 움, 우리동네나무그늘,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인권중심 사람, 작은책,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서울지역본부 마포구지부, 정의당 마포구위원회, 정의당 서강대학교 학생위원회, 정의당 홍익대학교 학생위원회, 진보당 마포구위원회, 평화도서관 나무, 평화바닥, 한국여성노동자회, 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 홍우주사회적협동조합, 홍익대학교 노동자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모닥불’,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육권 · 노동권 · 성인권 특별위원회 미대의 외침, 홍익대학교 성인권위원회, 홍익대학교 중앙 성소수자 동아리 홍대인이반하는사랑 (총 44개)

개인 단위: 강남규, 강다운, 경원, 고가희, 고수연, 고안나, 고은주, 곽이경, 권세미, 권지혜(뮬란), 권혁진, 기이, 김경희, 김나현, 김남현, 김민석, 김상국, 김상훈, 김서연, 김소담, 김수영, 김주원, 김지은, 김지은/출판노조, 김헌주, 김현미, 김현지, 까요, 남보라, 라유, 리오이, 문현주, 미어캣, 민연수, 박민호, 박성준, 박세림, 박세중, 박소현, 박종숙, 박종한, 박지은, 박진석, 박홍열, 박효범, 반즈누, 변인희, 변지영, 부지영, 서보영, 서진석, 성상민, 성지민, 손정란, 송하민, 신동선, 신주은, 심형호, 여리, 오늘의 나, 오승재, 오의석, 오지은, 오창록, 오희은, 우시윤, 원영희, 유래혁, 윤성일, 은사자, 이경민, 이경희, 이광표, 이기원, 이남실, 이동하, 이새결, 이수행, 이시온, 이종률, 이지현, 이창환, 이한, 임경륜, 임보라, 임소민, 임수빈, 장명원, 장운영, 전재우, 정대웅, 정선화, 정주희, 정지원, 조경미, 조경미, 조승연, 조영권, 조현익, 주운, 최유라, 최인규, 최재혁, 최현경, 최혜수, 한경훈, 홍진호, 황윤하 (총 109명)
(의견이나 문의사항을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참여댓글 (8)
  • 호날두
    2021.06.05 08:01:00
    인테르는 오는 새벽 세리에A 34R 크로토네와의 경기에서

    에릭센 하키미의 연속골에 힘입어 2 : 0 으로 ( toto18.xyz ) 승리하면서

    승점 82점을 기록 리그 우승까지 단 1점을 남겨두게 되었다.

    밀란이 베네벤토를 이기면서 69점으로 2위에 올랐지만

    이미 13점차라 4경기 남겨둔 시점에선 역전이 불가능하다.

    현재 인테르를 추격 할수 있는 유일한 팀은 아탈란타지만

    인테르가 다음 경기 무승부만 거두어도 승자승으로 우승이 확정된다.

    유벤투스의 9년 독주는 ( toto19.xyz ) 마무리 됬다.

    승점 66점으로 잔여경기 전승해도 81점으로 인테르를 따라 잡을수 없다.
  • 맨유
    2021.06.20 00:27:53
    대니 잉스는 그가 맨유로 이적할 수 있다는 루머를 경시했으며, 올시즌 마지막 사우스햄튼 (( toto20.xyz ))경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주, 맨유 감독인 솔샤르는 베테랑 공격수인 카바니가 맨유와 1년 재계약에 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올 여름에 새로운 포워드 영입이 진행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토트넘의 해리 케인, 도르트문트의 홀란드가 강하게 맨유와 연결되었지만,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맨유는 사우스햄튼의 스타인 대니 잉스에게 문의를 넣었다. 28살인 잉스는 2022년에 계약이 만료되며, 사우스햄튼이 올 여름에 잉스를 지키기로 결정한다면, 재능있는 자원을 자유계약으로 잃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대니 잉스의 이적 루머는 사우스햄튼의 리그 마지막 경기를 준비하는데 방해가 되어왔지만, 이전 (( toto21.xyz ))리버풀 출신 포워드는 이 루머를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talksSPORT와의 인터뷰에서 잉스는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저는 사우스햄튼과 2022년까지 계약되어있죠. 저는 맨유 이적설에 대해 잘 알지 못해요. 저는 매 경기에 집중하고 있고,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있죠. 저의 주요 목표는 올시즌을 좋게 끝내는 것이예요.'
  • 양봉업
    2021.06.27 08:17:51
    필 포든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자신이 넣은 두 골이 맨체스터 시티 커리어 중 가장 중요한 골이었다고 생각한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팀이 합계 4-1로 ( toto365.net )승리해 클럽 역사상 두 번째로 4강에 올랐으며 필 포든은 홈과 원정에서 모두 골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 16골을 넣은 포든은 시즌 내내 골문 앞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토요일 첼시와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함으로써 더 많은 역사를 만들려는 시티의 노력이 계속되기를 바라고 있다.



    "과거에 우리는 그러한 단계를 넘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고 그는 말했다.



    "팀에게 중요한 두 골을 넣기 위해서, 저는 그것이 앞으로 우리가 얼마나 큰 의미를 지녔는지 알고 있습니다."



    "저는 분명히 그것들이 저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고 말해야 할 것입니다. 저는 그냥 계속해 나가고 싶고, 바라건대 결승전에 출전하고 싶어요."



    "저는 다른 경기와 ( noripolice.net )마찬가지로 결승에 진출할 것입니다. 그저 웃으면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보죠."



    "제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똑같을 것입니다."



    그는 결승 전날 21세가 된 아직 20세에 불과하며, 그의 발전은 과르디올라 감독에 의해 신중하게 관리되었다.



    세대교체적 재능으로 널리 평가받는, 클럽 축구에서 가장 큰 경기를 향한 그의 여정은 매끄럽게 느껴질 수 있지만, 포든은 퍼스트팀 환경에서 인내심을 가져야 했다.



    그 미드필더는 이번 시즌에 최고의 폼을 보여주며 보상을 받았고 그는 그것이 자신과 감독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고 말한다.



    그는 "일단 일어나 피곤하고 좀 우울해지는 날도 있지만 열심히 일하면 발전할 날"이라고 덧붙였다.



    "저는 기분이 어떻든 매일 일어나서 훈련하기로 항상 결심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계속 믿고 감독님을 믿었고 올해는 제게 정말 좋은 해였습니다."
  • 양업
    2021.07.17 05:27:44
    리즈 유나이티드는 올 여름에 바르셀로나의 왼쪽 수비수인 주니오르 [ toto22.xyz ]피르포를 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 24살인 그는 2019년에 레알 베티스에서 영입된 이후, 바르셀로나에서 좀처럼 기회를 붙잡지 못했고, 조르디 알바의 백업으로 만족해야만 했다.



    지난 2년간 라리가에서 24경기를 소화한 이후, 그는 이제 새로운 구단을 찾고 있다. 이 다재다능한 수비수를 영입하기 위해 여러 구단들이 줄을 섰으며, 스페인 언론사인 Mundo Deportivo는 이미 셀타비고가 3년 계약을 제시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피르포는 라리가보다 해외 이적을 선호한다고 알려졌다. AC밀란이 [ toto23.xyz ]피르포와 강하게 연결되고 있는 구단중 한곳이며, 나폴리, 피오렌티나, 사우스햄튼, 웨스트햄도 그에게 관심이 있다고 알려졌다. 그리고, Mundo Deportivo는 가장 최근에 리즈가 이 대열에 합류했으며, 비엘사 감독이 속도가 빠른 풀백을 원한다고 보도했다.



    바르셀로나는 올 여름에 피르포와 결별하는데 열려있으며, 이미 그의 대체자로서 첼시의 마르코스 알론소를 점찍어두었다.
  • 주급
    2021.07.26 06:57:24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첼시 스트라이커를 에미레이츠로 [ toto24.xyz ] 데려오기 위해 타미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충족시킬 준비가 되었다. 첼시의 토마스 투헬 감독이 올 여름에 에이브러햄을 방출할 준비가 되었으며, 아스날이 에이브러햄 영입전에서 가장 앞서있다.



    에이브러햄이 첼시에서 자주 골을 넣었고, 브리스톨 시티, 스완지 시티, 아스톤 빌라에서 그의 능력을 보여주었지만, 토마스 투헬은 그를 신뢰하지 않았고, 결국 에이브러햄은 지난시즌에 많은 경기를 결장했다. 에이브러햄의 아스날 이적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주급인데, 그는 현재 80,000파운드를 수령하고 있으며, 아스날에게 125,000파운드를 요구중이다.



    하지만, Daily Express 보도에 따르면, 아스날은 협상에서 [ toto25.xyz ] 에이브러햄이 요구하는 주급을 수락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사를 밝혔는데, 그 이유는 아르테타 감독이 공격진 보강을 원하기 때문이다. 에이브러햄은 첼시에서 82경기동안 30골을 기록했기 때문에, 오바메양, 라카제트를 지원 및 경쟁할 것이다.



    지루가 첼시를 떠나면서 에이브러햄이 기용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었지만, 투헬은 여전히 그와 결별하길 원한다.
  • 토트넘
    2021.08.01 04:53:27
    토트넘 핫스퍼가 유벤투스 미드필더 애런 램지를 데려오려고 한다.


    이 30세의 선수는 올 여름 세리에A를 떠날 것으로 보인다. 램지는 [ toto26.xyz ] 유벤투스에서의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고 마지막 날 실망스러운 4위 리그를 간신히 통과하면서 지난 시즌 13경기에 출전했다.

    세리에A가 램지에 £8.5m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스퍼스가 그의 잠재적 목적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 웨일스인은 최근 몇 주 동안 아스날 복귀의 링크가 났지만 토트넘의 새 디렉터 파비오 파라티치는 램지와의 재결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라티치는 2019년 램지의 유벤투스 이적의 배후였으며 이제 그를 북런던으로 데려오려고 한다.

    만약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아스널 서포터들이 이 [ toto27.xyz ] 이적에 찬성할 것 같지는 않다. 그는 여러 해 동안 에미레이츠에서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였으며, 두 번의 FA컵 결승전에서 결승골을 넣었다.



    램지는 유로 2020을 앞두고 지난 2년 동안 이탈리아에서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 "지난 몇 시즌 동안 상당히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익숙하지 않은 많은 요인들과 변화들이 있었습니다만, 결국 저에게 초점을 맞춘 최상의 몸매를 가꾸게 됐습니다."고 말했다.
  • 리버풀
    2021.08.08 06:36:54

    센세이셔널한 미드필더 케시에는
    프리미어리그 구단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 mtpolice.xyz ]
    밀란에서 그의 미래를 약속할 준비가 되어 있다
    케시에는 구단을 떠날 생각이 없다고 한다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와 인터뷰에서
    케시에는 다음과 같이 얘기 했다

    "저는 밀란을 선택한 것이 자랑스럽고

    떠나려는 생각이 없습니다
    [ mtpolice1.xyz ]
    저는 영원히 밀란에 머물고 싶어요 "

    그리고 그는 도쿄 올림픽에서 복귀하면

    계약 연장을 완료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자신의 미래에 관한 루머를 다루었다.

    "올림픽에서 돌아오면 전부 바르게 수정할거예요

    저는 밀란을 원할 뿐이고

    말디니는 내 생각을 알고 있어요

    저는 평생 밀란의 '대통령'이 되고 싶어요 "
  • 리버풀
    2021.08.08 18:27:29
    아직도 그날 데뷔골은 잊지 못할거 같아
    토비 알더베이럴트 [토트넘 핫스퍼 -> 알 두하일], 완전 이적(이적료 밝혀지지 않음)★

    토트넘, 알피 디바인과 첫 프로계약 체결

    잉글리시 풋볼리그 [ mtpolice2.xyz ]



    테디 비숍 [입스위치 타운 -> 링컨 시티], 완전 이적(이적료 밝혀지지 않음)

    코너 채플린 [반즐리 -> 입스위치 타운], 완전 이적(이적료 밝혀지지 않음)

    리프 데이비스 [리즈 유나이티드 -> 본머스], 임대

    조지 에드문드손 [레인저스 -> 입스위치 타운], 완전 이적(이적료 밝혀지지 않음)

    라이언 리크 [부르고스 -> 버튼 알비온], 완전 이적(자유 계약)

    칼럼 모턴 [웨스트 브롬위치 알비온 -> 플릿우드 타운], 임대

    베일리 피콕 페럴 [번리 -> 셰필드 웬즈데이], 임대★

    알렉스 페리 [위건 애슬레틱 -> 스컨토프 유나이티드], 완전 이적(자유 계약)

    라이언 스트릭 [버밍엄 시티 -> 맨스필드], 임대

    루이스 윙 [미들즈브러 -> 셰필드 웬즈데이], 임대



    7월 28일 [ mtpolice3.xyz ]



    프리미어리그



    요아킴 안데르센 [리옹 -> 크리스탈 팰리스], 완전 이적(이적료 밝혀지지 않음)★

    마르쿠스 베티넬리 [풀럼 -> 첼시], 완전 이적(자유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