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구(노동상담)

  • 이정미의원님 꼭 읽어주세요.
존경하는 이정미의원님
저희는 (주) 브링스코리아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입니다.
노동존중, 생명존중의 대한민국을 위해서 열정 가득히 노력하시는 의원님의 의정활동을 응원합니다.
의원님이 페이스북 모두에 밝히신 만큼 노동자의 권익을 위해서 열심히 일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지난 6월26일에 의원님께서 브링스에 대한 기자회견을 하시며 발표하신 내용중에 우리회사를 '퇴출되어야 할 블랙기업'이라고 말씀하신것에 대해
저희를 포함 회사의 많은 직원들이 가슴아파 하고 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수의 직원들은 우리회사를 퇴출되어야 할 회사라고 보지 않고 있을뿐더러, 오히려 2년연속 적자를 내고 있는 회사의 어려운 상황을 걱정하고  
누구보다 회사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20년 가까이 회사와 동고동락하면서 살아온 사람들입니다. 우리회사에 다니고 있는 것에대해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회사를 사랑하는 마음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현금수송업계의 회사들이 다 그렇듯 의원님 말씀처럼 현금수송업체간 제 살 깎아먹기 경쟁으로 인해 임금이 많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것이 더 많습니다.  우리 삶의 터전인 브링스를 자랑스러워 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습니다.
부디 회사의 어려움을 내 일같이 생각하면서 이를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600명 직원들의 사기를 꺾지 말아주세요.
우리는 회사를 사랑합니다. 결코 퇴출되어야 할 기업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어려움을 꼭 극복해 낼 것입니다.
의원님! 일부의 의견이 아닌 모두의 목소리를 들어주십시오.  기자회견때 말씀하신것보다 다른 의견이 있고 오히려 훨씬 많음을..
 
참여댓글 (1)
  • 노동부

    2017.07.11 14:22:03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브링스코리아 부당노동행위에 관한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가 있으셨습니다.

    브링스코리아 부당노동행위 관련 위법행위에 대해 언론을 통해 여러 번 재론 되었음에도
    지속적인 사용자의 위법행위에 대한 사회적 고발 차원의 언론보도였습니다.
    노동부도 위반 사안을 감지하고 특별근로감독을 언급을 하였던 것입니다.

    특히 조합원들의 정의당 입당과정에서,
    브링스 코리아 현금수송 등 업무 종사자들의 처우 문제가
    사업장에 국한 된 노사만의 문제가 아닌

    원청의 불합리한 용역관계에 문제가 없는지 이런 불공정한 용역이 오히려 노사간의 분쟁을 야기시키고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이에 대한 대책 강구 의견과

    부당노동행위 등 위법적인 사용자의 행위가 지속되는 경우 위법행위에 대한 엄중 경고를 하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