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심상정 후보, 성평등정책 간담회 모두발언
[보도자료] 심상정 후보, 성평등정책 간담회 모두발언
 
일시: 2017년 4월 25일 오전10시
장소: 여성단체협의회 2층 강당
 
모두 반갑습니다. 후보 유세로 하루에 3시간도 못자면서 정신없이 강행군하고 있지만 여성이 모이는 곳에 오면 힘이 더 불끈불끈 납니다.

저의 이번 선거 구호는 “노동이 당당한 나라, 내 삶을 바꾸는 대통령”입니다. 여성이 당당한 나라, 여성의 삶을 바꾸겠다는 말도 됩니다.
 
저는 소외된 여성, 저소득층 여학생, 아동부터의 성평등 교육 문제 등 여성 문제를 여성의 권익 신장에 한정하는 것이 아닌 여성의 사회적 환경을 개선하는 문제로 확장하여 여성 노동이나 성 평등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제1호 공약으로서 ‘슈퍼우먼 방지법’을 제안하여 남녀모두 경력단절없이 양육할 수 있는 근로조건을 만들고자 하였고, 임신/출산/육아를 여성의 문제로만 한정하는 사회적 인식을 우리사회의 보편적인 노동 환경 문제로 다루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노동 문제뿐만 아니라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을 강화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제도 개선을 위해 여성가족부를 성평등부로 전환하여 전담추진부서로 하고 정당명부 비례확대를 통한 여성의 대표성 강화 등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 강화를 위한 남녀동수제 실현 로드맵을 만들겠습니다.
 
그동안 대통령 후보로서 치열한 TV토론을 치르고 이곳저곳 유세를 다니면서 여성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여성 문제에 대해서도 많이 강조했습니다.
 
경청은 실력과 능력이라고 하던데 한편으로는 애정과 노력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만큼 여성 문제에 애정을 갖고 구체적인 문제 해결을 하려고 계속 듣고 말하겠습니다. 혼자만 고민할 것이 아니라 사회가 섬세하게 신경 쓰고 있기 때문에 문제는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엄마와 인간을 동시에 강요당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알리겠습니다.
 
많은 의견들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25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