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노회찬 상임선대위원장, 8차 선대위 회의 모두발언
“심상정 후보, 지축 차량기지 방문으로 선거운동 시작”
“노동하는 사람이 주축이 되고, 대한민국 정치의 지축 바꾸는 선거 될 것"
일시: 2017년 4월 17일 오전 9시
장소: 정의당 제2당사
(지축을 울리며 시작한 심상정 대통령 선거운동)
오늘 새벽 0시,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서울지하철 3호선 지축 차량기지를 방문해 역사적인 19대 선거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심상정 후보가 새벽에 지축 차량기지를 방문한 것은 모두가 잠든 시간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더불어 이 세상이 노동하는 사람들의 땀으로 운영된다는 점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생각해보면 지난 1987년 이후, 정치적 민주화는 어느 정도 달성됐으나 사회적 민주화, 경제적 평등은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습니다. 특히 노동하는 사람의 자부심은 계속 후퇴해왔습니다. 심상정은 노동하는 사람들이 그 노동만으로도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출마했습니다. 심상정은 노동하는 사람이 당당한 나라를 만드는, 거침없는 대개혁을 수행하는 대통령이 되기 위해 출마했습니다.
오늘 새벽 심상정 후보가 방문한 지축차량기지로부터 대한민국 정치의 지축을 바꾸는, 완전히 새로운 대통령 선거가 시작될 것입니다. 권력자, 기득권자가 주축인 세상에서 노동하는 사람이 주축이 되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지축을 만드는 심상정 후보의 대통령 선거운동에 국민 여러분의 무한한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4월 17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