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한창민 대변인, 총선 평가 및 20대 민생국회 실현을 위한 당 주요일정
[브리핑] 한창민 대변인, 총선 평가 및 20대 민생국회 실현을 위한 당 주요일정
 
 
정의당은 변화된 정치상황을 직시하고 20대 국회를 제대로 된 민생국회로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당 주요일정을 확정하였다.
 
먼저 이미 공지한 바대로, 4월 29일 오늘 오후 2시부터 속리산에서 ‘20대 총선 출마자대회’를 갖고 지난 총선에 대해 평가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번 총선 출마자대회는 당 지도부와 당선자 그리고 출마들이 모두 함께 하는 자리로 정당정치에 대한 강연, 심상정 상임대표의 기조발제, 전체 총선 후보들의 자체 평가와 소회 등 지난 총선 전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5월 3일 13시 30분에 ‘20대 총선 당선자 워크샵’을 갖고 원내대표 선출과 20대 국회 의정활동 전반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고, 이를 전후해서 상임대표가 별도의 기자회견을 하기로 했다.
 
5월 9일 13시엔 중앙당 회의실에서 ‘시도당 위원장 연석회의’를 통해 총선평가 및 전국위원회에 제출 할 주요 안건에 대해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며, 5월 21일 14시에 3기 제8차 전국위원회를 개최하여 선거 평가와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한다.
 
21일 의원회관에서 진행될 전국위원회는 당의 미래를 위한 진지한 평가와 더불어 당 혁신 방안, 20대 국회에서 역할 등 당의 진로와 핵심 과제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의결하는 장이 될 것이다.
 
 
 
2016년 4월 29일
정의당 대변인 한 창 민

 
참여댓글 (3)
  • 홍용표

    2016.04.29 14:39:26
    대변인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당원들은 평가에 어떻게 참여하나요?
    출마자, 광역시도당위원장, 전국위원회로 이어지는 선거평가에 당원들의 평가가 반영될 수 있는 일정에 대해 설명을 요청합니다.

    이를테면 속리산출마자대회이후 당원들에게 모아진 선거평가를 공개한다던가하는 계획이 있는지를 여쭙고 싶습니다.

    전국위도 대의기구의 성격이 있는데 당원들의 의견수렴없이 평가서를 채택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다살이(한창민)

    2016.04.30 16:35:38
    의견 감사합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아서 지금까지의 내용을 대략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나온 여러가지 평가 의견과 어제 출마자대회에서 나온 후보들의 평가와 소회를 담아 초초안을 만들어 상무위에서 보고할 예정입니다.

    이후 상무위 등을 통해 정리된 초안을 마련하여 전국위 전에 당원들이 함께 토론하고 의견을 담을 일정을 마련할 것입니다.

    시도당 위원장 연석회의 전후가 되겠지만 아마도 연석회의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월요일 상무위에서 그 일정까지 확정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확정되면 당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별도로 공지가 있을 것입니다.
  • 홍용표

    2016.04.30 19:46:52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