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심상정 대표, 전국위원회 모두발언
일시: 2015년 11월 1일 오후 2시
장소: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오늘 우리는 진보재편을 위한 협의안 승인을 앞두고 있습니다.진보정치의 경험과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진보결집 더하기는 노동당을 나와서 정치적인 결정을 해 주셨습니다.진보정치의 실패과정에 대한 피해의식과 불신이 가장 뿌리깊은 곳이 노동현장인데, 이를 기반으로 하는 노동정치연대가 이번에 통합에 이르기까지 많은 노력이 내부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 국민모임은 대안야당을 지향하는 큰 목표를 갖고 출발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통큰결단으로 저희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 정의당 못지 않게 그보다 훨씬 더 하나가 되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셨던 나경채 대표, 양경규 대표, 김세균 대표님께도 정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우리 전국위원 여러분들과 함께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승인한 이후에, 아마 그 동안에는 중앙 차원에서 주로 논의를 했다면 이제는 각 지역차원에서 구체적인 통합을 위한 준비들이 실천되고 이루어져야 될 것입니다. 경험 차이도 있을 수 있고 또 문제의식의 차이도 있을 수 있고 또 조직 운영과 전망에 대한 시각차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하나되기 위한 인내와 노력이 그 어느때보다도 절실하게 요청이 되는 시기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시도당 위원장님들 또 시도당 간부들께서 앞으로 합쳐진 새로운 식구들과 함께 더 큰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잘 포용하고 또 서로 이해하고 또 서로 좁혀가기 위한 성실한 노력을 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 오전에 대표취임 100일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우리가 함께 달려온 100일간의 노력과 성과, 그리고 비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내용은 별도의 기자회견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11월 1일
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