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정미 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심상정 후보 의료비 공약 발표 / 심상정 후보 전북지역 행보 및 문재인-안철수 회동 입장 / 노회찬-유시민 <저공비행-시즌2> 관련)
- 브리핑 일시 및 장소 : 2012년 11월 7일(수) 10:50, 국회 정론관
○ 심상정 후보 <의료비 걱정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 실현 5대 공약> 발표
심상정 대통령 후보는 오늘 아침 기자회견을 통해 <의료비 걱정 없는 건강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심상정 후보는 ▲ 건강보험료 1만원을 더 내고 무상의료를 실현하고 ▲입원 본인부담금 50만원 상한제와 연간 의료비 100만원 상한제를 실시하고 ▲중증질환자 상병수당을 도입하며 ▲전 국민 주치의제를 도입하고 공공병원을 확충하며 ▲대통령 산하 건강평등위원회 설치 등을 공약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보내드리는 보도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다.
○ 심상정 후보 전북지역 방문 일정 및 문재인-안철수 회동 관련 입장
심상정 대선후보는 오늘 오후 전북지역을 방문할 예정이다. 심 후보의 전북 일정에는 진보정의당 원내대표 강동원 의원과 함께 한다.
심상정 후보는 전북지역의 이주여성센터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지고 사측의 성실교섭 이행을 요구하며 2010년 겨울부터 농성을 이어오고 있는 전북고속 천막 농성장을 방문한다. 오후 5시 30분에는 전북 CBS ‘사람과 사람’ 생방송에 출연하게 된다.
한편, 오늘 오전 심상정 후보는 어제 문재인.안철수 두 후보의 새정치공동선언을 비롯한 7개항 합의에 대해 진보적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출발이며 기대가 크다고 하였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정권교체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내용, 개혁을 힘 있게 추진할 수 있는 세력들을 하나로 모아내는 일이며 그런 점에서 새정치공동선언에 정치개혁과 사회경제적 개혁의 진보적의제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심상정 후보는 진보적 의제포함과 개혁추진세력의 힘을 모아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와 관련한 구체적 입장을 조만간 밝히게 될 것이다.
○ 노회찬-유시민의 팟캐스트 <저공비행-시즌2> 관련
진보정의당 노회찬 대표와 전 보건복지부 장관인 유시민 선대위원장이 진행해왔던 저공비행이 시즌2로 돌아온다. 저공비행 시즌2는 이번 18대 대통령선거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다룰 것이며 1회 차는 현재 대선 판을 점검해보는 ‘정찰비행’으로 시작한다. 이번 주 내에 공개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바란다.
2012년 11월 7일
진보정의당 심상정선대위 대변인 이 정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