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진보정치혁신모임 전국회의 결의문
오늘 우리는 새로운 진보정당 건설을 목표로 하는 ‘새진보정당추진회의’를 결성하였다.
포기할 수 없는 꿈, 멈출 수 없는 꿈, 한국사회의 진보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의 희망을 담고자 우리는 이 자리에 모였다.
노동자, 농민, 빈민, 모든 일하는 사람들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진보정치는 결코 포기할 수 없다. 아이들과 청년, 그리고 우리가 함께 살아야 할 푸른 미래를 향한 진보정치는 결코 멈추어서 도 안 된다. 2012년 모든 국민이 바라고 열망하는 진보적 정권교체를 위해 진보정치를 바로 세우고 시대의 요청에 부응해야 한다.
이제 진보정치의 지난 과거에 대한 철저한 자기성찰과 반성을 토대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새로운 진보정치의 앞길을 우리 힘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다. ‘새진보정당추진회의’는 노동에 기반한 시민참여의 현대적 진보정당 건설로 우리의 모든 마음과 노력을 모아가고자 한다.
먼저 ‘새진보정당추진회의’는 9월 안으로 민주노총을 비롯한 제 노동세력과 함께 하는 새로운 진보정당 건설 사업에 힘을 모을 것이다. 또한 농민, 빈민단체 등 제반 대중지직과 연대하여, 그를 기반으로 하는 진보정치 실현의 길로 나아갈 것이다.
이런 노력의 결실을 모아 모든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개방적인 정당, 투명하고 민주적인 정당, 한국사회 진보정치를 대표할 수 있는 정당의 탄생을 준비할 것이다.
또한 진보민중진영의 2012 대선 준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노동자 서민의 이해를 올바르게 실현할 수 있는 진보적 정권교체에 기여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
더불어 오늘을 시작으로 ‘새진보정당추진회의’는 민생의 현장에 들어가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당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전국순회 활동과 민생정치 활동에 주력할 것이다.
이 자리에 함께 한 우리 모두는, 전국 각지에서 새로운 진보정치를 갈망하는 수많은 이들의 손을 잡고 ‘새진보정당추진회의’를 확대하여, 반드시 우리가 바라던 대중적 진보정당의 길로 힘차게 나아갈 것이다.
2012년 9월 16일
진보정치 혁신모임 전국회의 참가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