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복지국가를 위한 세제개혁안 정의당-시민사회단체 간담회 개최

[보도자료] 복지국가를 위한 세제개혁안 정의당-시민사회단체 간담회 개최

 

정의당은 21일(수) 오전 8시 각계각층의 시민사회단체를 초청해 ‘복지국가를 위한 세제개혁안’을 주제로 한 간담회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최근 정부의 세제개편안과 관련한 논란을 계기로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조세제도 개혁을 논의하기 위해 정의당과 시민사회단체가 공동으로 마련한 자리다.

 

이날 간담회에 정의당에서는 천호선 대표를 비롯해 심상정 원내대표, 김제남 의원, 박원석 의원, 정진후 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며, 시민사회단체에서는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 최창우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 고현종 노년유니온 사무처장, 이상구 복지국가소사이어티 운영위원장, 이명묵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 대표, 박용대 참여연대 조세재정개혁센터 부소장,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심상정 원내대표는 정부가 발표한 세법개정안과 관련, 박근혜 대통령이 복지재원 마련을 위한 증세가 불가피한 점을 인정하고 재벌 대기업의 세부담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세제개편 논의를 위한 국회 차원의 공동토론회 개최를 제안했다.

 

 

- 일시: 2013. 8. 21(수) 오전 8시

- 장소: 국회 본청 귀빈식당

- 참석자

? 정의당:

천호선 대표, 심상정 원내대표, 김제남 국회의원, 박원석 국회의원,

정진후 국회의원

? 시민사회단체: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 오건호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

최창우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 고현종 노년유니온 사무처장,

이상구 복지국가소사이어티 운영위원장, 이명묵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 대표, 박용대 참여연대 조세재정개혁센터 부소장,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

 

- 주최: 정의당, 나라살림연구소, 내가만드는복지국가, 노년유니온,

복지국가소사이어티,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 시민사회경제연구소,

참여연대 조세재정개혁센터

 

2013년 8월 20일

정의당 대변인실

문의: 심상정 의원실 (02-784-9530)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