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코로나 재유행 위기, 윤 정부의 과학방역 실체를 보여주십시오 [이동영 대변인]
[브리핑] 코로나 재유행 위기, 윤 정부의 과학방역 실체를 보여주십시오 [이동영 대변인]

일시: 2022년 7월 12일 (화) 15:05
장소: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오늘 발표된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3만7360명으로 4만명에 육박하면서 확산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유행 상황에 대해 긴장감을 높이고 신속하게 대응체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신규확진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정부는 어제부터 코로나 격리자 생활지원금 지급 대상 기준을 가구당 소득기준 중위소득 100%이하로 축소하고, 코로나 유급휴가비 정부 지원도 30인 미만 기업으로만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하반기 재유행에 대비해 재정 여력을 안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정부 설명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전면 재검토를 촉구합니다.

정부는 코로나 확진자 예방과 치료를 위해 시급하게 병상 및 보건의료 인력 확충하고, 자영업자 등 코로나 피해자 지원 방안 등 코로나 재유행에 대한 선제적 긴급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아울러 코로나 방역을 총괄 지휘해야 할 보건복지부 장관 공석 사태를 하루 빨리 해결하기 위해 철저한 인사검증을 통해 시민들의 상식선에 부합하는 장관 후보자를 발탁해야 할 것입니다.
 
더 이상 전 정부에 대한 상대평가와 핑계로 어물쩡 넘어가는 것은 시민들이 용납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재유행에 대비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윤석열 정부가 말하는 ‘과학방역’의 실체를 책임있게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2022년 7월 12일
정의당 대변인 이 동 영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