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0대 자영업자입니다. 원래는 비례는 정의당(통합진보당)을 찍고 지역은 민주당을 찍었죠 사실 민주당이 맘에 들어서라기보단 국힘을 막아야 한다고 생각했기때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정의당 같은 진보쪽 삼당이 성장해야한다고 믿는사람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냥 민주당찍습니다 정의당이 전혀 대안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기때문이죠
제가 보기에 정의당이 망한이유는 첫째 끼리끼리 논다! 통진당때부터 느꼈던건데 분명 지지자들을 위해 판단해야할때 동지들을 선택한다는거죠 이석기 김재연 사건은 굳이 더 얘기안해도 되겠죠? 아 난 다르다? 흠 별로 잘 모르겠던데요.. 예를들어볼까요? 광복절에 시위하는 노망난 노인네들 코로나때문에 난리났는데 마스크도제대로 안쓰고 떼로모여서 전국으로 퍼뜨렸죠 얼마나 욕했나요 모두들 근데 똑같은 짓거리를 민노총이할때 여러분들 뭐하셨나요? 암말 못하던데? 그러더니 슬쩍 우리는 비정규직 편이다며 물타기하시더군요 에라 정의당이란 이름이 아깝다!
둘째 이준석이가 이대남들 위해 정치한답시고 젠더갈등일으킬때 정의당 반대편에서 여성표모으기 여념없었죠? 칠십년대 이데올로기와 같은 잘못하면 향후오십년을 남녀가 적으로갈라질수도 있는 중차대한 상황에서 어떤 존재감을 보이셨나요? 페미니스트? 그냥 이준석이랑 뭐가 다르죠? 그놈이나 이놈이나 아닌가요? 뭐가 정의인가요?
셋째 지금 사실 님들을 지지할수있는 사람들 사십대오십대초반 저같은 사람들은 지금 뭐가 가장 걱정될까요? 노무현 조국사태가 이쪽사람들에게만 재발되는 반복되는현상 사법농단 결국 사법정의의 실현입니다 조국그렇게 털었으면 김건희도 김혜경도 누구도 같은 법의 잣대로 평가되어야죠 여기서 여러분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정의라는 이름을 등에 업었다면 유불리따지지말고 잘못된것에 잘못되었다고 말할수있어야합니다 국회의원 삼선사선하면서 국회의원 세비 올리는거 권한늘리는거 특혜받는거 스리슬쩍 같이혜택받지마시고 못하게 막으셔야죠 조국에 매몰되지말고 사법정의를위해 뭔가를 하셔야죠 타이밍한개도 안맞는 검수완박에 휘둘릴게 아니고.. 답답.. 민노총이 아니고 민노총 할아버지라도 헛소리하면 틀렸다 해야하고 이대남버리고 이대녀 눈치슬슬보지 마시고 차라리 군대 남녀같이가자고 먼저 말할수도있어야죠 남녀평등인데 여자는 왜 보호받는 객체여야하나요 유불리 따지지마시라는거예요 대신 그외 여성이 불리한부분들도 같이 터놓고 의제로 올릴수있어야죠 그래야 조금씩이라도 변하지않을까요?
이미 여기까지 망한거 다 놓으시죠 그리고 정의라는 대명제에 맞춰서 골격부터 다시 세우시죠 그래도아직 우리사회에서 저같이 생각하는 이들 그러니까 민주당 싫은데 찍을데없어서 찍는 사람이 못해도 십오프로는 됩니다 이들을 얻지않고는 여러분에게 미래는 없죠 제발 정신 차립시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