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브리핑] 이동영 수석대변인, 6기 16차 전국위원회 주요 결과
[서면브리핑] 이동영 수석대변인, 6기 16차 전국위원회 주요 결과

정의당은 오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전국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20대 대선 평가 토론을 진행했으며, 지방선거방침과 후보선출일정, 정치개혁 총력대응 방침 등 주요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먼저 대선평가 토론에서 국민과 당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패배한 선거로서, 2.37% 저조한 득표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 쇄신의 기반 위에 지방선거 준비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낮은 지지율에도 불구하고 정의당이 실현해야 할 가치, 정의당이 서야 할 자리, 정의당이 감당해야 할 책임을 또렷이 다시 세워 나가는 과정이었습니다. 

아울러 이번 대선에서 드러난 민심대로 지방선거에서 부터 다당제 민주정치 실현에 당이 총력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전국 광역시도당별 동시다발 기자회견, 정당연설회를 비롯하여 광역의회 앞 기초의원 중대선거구 확대 촉구 농성, 다당제 민주주의 정치개혁 공동행동 등 구체적 실천방침을 결의했습니다. 
지방선거 공직후보자 선출일정은 3월30일 선거공고 이후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투표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정의당은 대선에서 국민들이 던져주신 따가운 질책, 그리고 애정어린 격려와 응원 모두 무겁게 새기겠습니다. 진보정치가 있어야 할 처음의 그 자리를 찾아 더 겸손하게 더 아래로 향하겠습니다.
대선에서 보여주신 국민들의 정치교체 열망을 담아 지방선거에서 부터 다원적 민주주의의 물꼬를 트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3월 20일
정의당 수석대변인 이동영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