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오현주 선대본 대변인, 이재명 후보의 ‘임대주택 건설은 지자체가 아닌 중앙정부가 한다’는 말은 명백한 사실 왜곡입니다
[브리핑] 오현주 선대본 대변인, 이재명 후보의 ‘임대주택 건설은 지자체가 아닌 중앙정부가 한다’는 말은 명백한 사실 왜곡입니다


일시 : 2022년 2월 4일(금) 13:20
장소 : 국회 소통관


어제 대선후보 TV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는 심상정 후보와의 토론 과정에서“임대주택은 기초단체에서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그건 중앙정부에서 만드는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대장동 임대아파트 부지를 줄여 집 없는 서민들의 주거 문제를 외면했다는 지적에 대해 변명하다가 사실관계를 왜곡한 발언입니다. 게다가 성남도시개발공사와 경기도시개발공사를 지방단체장으로서 직접 운영하며 임대아파트 공급사업을 해놓고서 전혀 다르게 말씀하시면 안됩니다. 불과 몇 개월 전에 한 말과 일도 부정하는 이재명 후보, 도저히 이해할 수도 없고 납득하기도 어렵습니다.

대장동 개발에서 이재명 후보가 환수했다는 1830억은 집 없는 서민들을 위한 저소득층 임대아파트를 민간에 팔아넘긴 돈입니다. 국민의힘 때문에 대장동을 100% 공공개발 하지 못했다는 이재명 후보, 그런데 왜 대장동 임대아파트 부지는 민간에 팔아넘긴 겁니까.

국민들은 다시 묻고 있습니다. 개발 이익을 환수해 공공주택을 공급하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공약을 정말 믿어도 되는 것입니까.


2022년 2월 4일
정의당 선대본 대변인 오 현 주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