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홍주희 선대위 청년대변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종잡을 수 없는 종부세 입장 번복
일시: 2021년 11월 25일(목) 13:40
장소: 국회 소통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갈팡질팡 부동산 정책 시즌2를 열어갈 예정입니까?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수석대변인이 "종부세는 BTS와 오징어게임처럼 세계가 부러워할 K-세금"이라는 내용이 담긴 글을 공유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종부세를 폐지하고 국토보유세로 통합하겠다고 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게다가 지난 8월 더불어 민주당은 국민의 힘과 함께 종부세 상위2%안을 철회하고 과세 기준을 공시가격 11억 원으로 완화하는 종부세법 개악안을 처리했습니다. 대체 부동산 계획이 무엇입니까. 종부세를 줄인 더불어 민주당, 종부세를 폐지하겠다고 공약으로 낸 이재명 후보. 이제와서 종부세가 K-세금이라고 찬양하는 대변인. 이랬다저랬다, 갈팡질팡 부동산 정책 시즌2를 두고 볼 수 없습니다. 무려 26회에 걸친 부동산 대책에도 거침없이 폭등한 집 값의 악몽은 끝나지 않은 것입니까? 무주택서민들의 분노가 들리지 않습니까?
정의당 심상정 정부는 ‘토초세 부활’와 ‘종부세 강화’로 부동산투기를 강력하게 근절할 것과 집 없는 44%의 국민과 국토 균형발전, 주거안심사회를 약속드리겠습니다.
2021년 11월 25일
정의당 선대위 청년대변인 홍 주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