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정호진 선대위 대변인, 오락가락하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전두환 씨 조문에 대한 진심은 무엇인가
일시 : 2021년 11월 23일 16:10
장소 : 국회 소통관
오늘 사망한 전두환 씨의 조문을 두고 오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전직 대통령이시니까 가야 되지 않겠냐’며 조문의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런데 오후 들어 국민의힘이 윤석열 후보가 조문을 하지 않는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조문을 가지 않겠는다는 국민의힘 입장은 여론의 눈치를 살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조변석개하듯 오락가락하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입장 변화에 국민들은 혼란스럽습니다. 전두환 옹호 발언으로 광주를 찾아 머리를 조아린 것이 며칠 전입니다. 학살자 전두환 씨에 대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진심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조문을 가겠다는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의 이유는 분명했지만 조문을 안 가겠다는 이유는 불분명합니다. 또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사과 없이 사망한 전두환 씨에 대한 평가를 묻자 상중이니 시의적절하지 않다고 예의를 차렸는데, 전두환의 광주학살로 희생된 5.18 유족들에 대한 예의는 언제 차릴 것입니까.
국민의힘은 현재까지 전두환 씨 사망에 대한 공식적인 논평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현대사의 발자취에 대한 국정 최고 책임자의 평가와 인식은 대한민국 미래에 대한 거울입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지 말고 학살자 전두환 씨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히십시오.
2021년 11월 23일
정의당 선대위 대변인 정 호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