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홍주희 선대위 청년대변인, 심상정 대통령 후보 11월 19일 일정 관련
[브리핑] 홍주희 선대위 청년대변인, 심상정 대통령 후보 11월 19일 일정 관련


일시: 2021년 11월 19일(금) 11:45
장소: 국회 소통관


정의당 심상정 대통령 후보는 오늘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인권 보호 및 강화를 위한 메세지를 밝혔습니다. 

최근 유엔이 한국 정부에 권고한 차별금지법 제정과 아동 관련 예산을 증액을 언급하며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고 아동시민의 권리를 보호해야 함을 역설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아동 예산을 확실히 늘릴 것과, 아동수당을 만 7세 미만에서 만 11세 이하로 확대하고, 출산 전후 모든 가정에 ‘임산부•영유아 방문건강제’를 시행할 것을 약속드렸습니다.

또한 심각한 아동자살 문제에 관해 시군구별로 공공 아동심리상담가를 배치하고,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도 두어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학대 아동쉼터, 가정위탁 지원 등 지역사회 보호 인프라도 확대해야 함과 아동이 행복한 나라가 선진국임을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국가가 돌봄의 주체가 되어 온 사회, 온 나라가 아동을 함께 지키는 ‘따뜻한 돌봄선진국’, 아동의 권리가 존중되는 나라로 꼭 만들겠다는 약속을 드렸습니다.

이어서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초청 콘서트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청년의 오늘과 내일, 그리고 한국사회의 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것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마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1월 19일
정의당 선대위 청년대변인 홍 주 희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