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영국 대표, 김동연 새로운물결 창당준비위원장 내방 인사말
일시 : 2021년 11월 4일(목) 14:00
장소 : 국회 본관 223호
새로운물결 창당준비위원회 김동연 위원장께서 정의당을 찾아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축하드립니다.
제가 당대표직을 3월 말, 4.7 보궐선거 직전에 맡았습니다. 당대표 되면서 일성이 한국사회 기득권 정치를 해체하겠다, 반기득권 정치노선을 강고하게 구축해서 대한민국 사회의 불평등, 기후위기, 차별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겠다는 말씀을 드린 바가 있습니다. 저희 당 심상정 대선후보께서도 일관되게 한국사회 기득권 양당으로 대표되는 기득권 정치 타파를 기치로 걸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김동연 위원장께서도 거의 유사한 기조로 창당도 하시고, 새로운 물결, 거대한 물결을 만들겠다고 나서신데, 정의당으로서는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정의당은 기득권 양당을 대한민국 사회의 불평등을 확대시켜온 주범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 기후위기에 맞서서도 오히려 기후위기를 부추기는 역주행을 기득권 양당이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국사회에 포용되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갈등하고 배제하는, 차별을 확대시키는 주범이 바로 기득권 양당입니다. 정의당은 기후위기와 불평등, 차별을 극복하기 위한 의지가 있는 모든 시민, 정치세력의 힘을 모아서 함께 대선을 돌파하고자 한다 이런 각오를 다지고, 그런 점에서 김동연 위원장님도 결코 다르지 않을거다 이렇게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한국사회를 바꾸는데 큰 물결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정의당 방문을 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고맙습니다.
2021년 11월 4일
정의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