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여영국 대표, 정의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 경선 결과 발표 및 보고대회 인사말
[보도자료] 여영국 대표, 정의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 경선 결과 발표 및 보고대회 인사말 


일시 : 2021년 10월 12일(화) 17:00
장소 : 국회 본관 223호


기호 3번 정의당 대선후보가 심상정 후보로 확정되었습니다. 정말 축하드리고, 이정미 후보님께도 격려보다는 함께 축하를 드립니다. 우리 당원의 승리입니다.

아슬아슬한 표차로 우리 당원들은 본선 경쟁력을 선택을 하셨습니다. 동시에 대변화의 열정을 이정미 후보를 통해서 압도적으로 모아주셨습니다. 두 분의 승리이자 우리 당원의 승리입니다. 그런 점에서 정의당은 희망 없는 양당 주자들이 벌이는 이 대선판을 심상정 대선 후보가 한 마디, 한 마디 전하는 메시지는 국민에게 희망이 되고,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런 대선을 치르도록 하겠습니다. 

또 하나 대한민국 정당 역사상 제3당 정의당에서 두 여성 대통령 후보가 경선을 치른 역사적 경선이었습니다. 이 점도 국민들이 주목해서 찾아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더더욱 더 큰 변화의 기대를 우리 국민들께서 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모두 다 아시다시피 97년 외환위기 전에 대한민국 상위 10%가 가져가던 부의 크기는 전체 소득의 25% 내외였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 정부를 거치면서 상위 10%는 어느덧 대한민국 전체 부의 절반을 가져가는 불평등 계곡이 깊어졌습니다. 양당의 기득권 중심 정치가 펼쳐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퇴출 시켜야 합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불평등, 기후위기, 차별이라는 불·기·차(불평등, 기후위기, 차별) 대전략의 깃발을 들고 대한민국 사회를 우리 국민들이, 우리 시민들이 함께 사는 대전환의 한국사회로 안내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국민 여러분, 시민 여러분! 
우리 정의당 후보가 대선 과정을 통해서 장관이나 한 자리 얻고, 기득권 정당 주변에 기웃거리는 그런 정당으로 만약에 지금까지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그런 생각은 버려주십시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심상정 정부 구성이라는 집권전략으로 이번 대선에 임할 것입니다. 저는 정의당 대표로서 정의당이 집권하기 위해서 불평등과 차별, 기후위기에 신음하는 모든 시민들을 함께 모아서 집권으로 가는 큰 문을 여는 그런 역할을 대선후보와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시민 여러분, 당원 여러분!
이제 오늘 당선된 심상정 후보를 중심으로 다시 힘을 모아서 한국사회 불평등, 기후위기, 차별을 극복하는 대전환의 불·기·차 극복 열차에 함께 탑승해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10월 12일
정의당 대변인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