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오현주 대변인,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민주당 국민선거인단 신청 논란
[브리핑] 오현주 대변인,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 민주당 국민선거인단 신청 논란

일시: 2021년 7월 12일 11:35
장소: 국회 소통관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더불어민주당 국민선거인단 신청을 하였다고 페이스북에 공개한 후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선 상대방을 조롱하기만 하는 정치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그렇게나 문제삼던 ‘억까’ 정치보다 훨씬 더 저질의 정치이고 정치혐오만 부추기는 최악의 정치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김 최고위원의 행태는 얼마 전 백신을 맞기 위해 모의 수능에 응시한 사람들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 사람들의 선택은 건강과 생존을 위한 절박한 선택이라는 일말의 이해라도 할 수 있지만 김 최고위원의 선택은 그냥 상대 당을 조롱하려는 비뚤어진 인식밖에 없어 보입니다. 백신 노린 가짜 응시자보다 못한 제1야당 최고위원과 당 대표라니 한심합니다. 또 시민들에게 누군가를 놀리고 조롱하는 것이 정치의 본질로 비칠 듯하여 안타깝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당 대표로서 김 최고위원에게 자중하라는 메시지를 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선거인단 억지로 늘려보려고 국민들에게 무한 스팸을 보낸 것에 대해서 반성해야지 누구를 탓하나”며 자신들의 잘못도 모두 더불어민주당 탓으로 뒤집어 씌우는 적반하장의 정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무한 스팸보다 국민의힘의 정치에 대한 무한 조롱이 시민들에게는 더 유해합니다. 김재원 최고위원과 이준석 당 대표는 부끄러운 줄 알고 자중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7월 12일
정의당 대변인 오 현 주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