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16170232
날라가서 길게 안 쓰겠습니다. 링크타고 들어가 보시면 아실 겝니다.
아니 대변인이 난독증이면 어쩝니까... 한미정상회담 결과 놓고 역할분담하고 대국민 설명을 해도 모자랄 때에. 중요도 매기는 능력이 거꾸로 발휘되는 듯.
ㅡㅡㅡㅡㅡㅡ
어느 분의 비난을 그래도 수용하여.
정의당이 조선발 난도질 축약본을 보고 흥분하여 비난을 가한, 정세균 전총리의 해당발언 전문을 써드립니다.
[대선관리라고 하는 게 그렇게 간단하지가 않거든요. 경륜없이 이게 할 수 있겠는가. 물론 나이로만 가지고 따질 수는 없지만 그런 측면에서 (국힘당의)고민이 많을 것으로 보고요. 거기다가 이제 당력을 하나로 집중시켜야 하는데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문화가 있지 않습니까? 장유유서. 이런 문화도 있고. 그래서 저는 뭐 이런 변화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봅니다만은 (국힘당이) 고민이 많을 것이다. 그리고 아마 민주당은 그보다 더 큰 변화를 위해서 노력해야 될 거라고 봅니다.]
이게 어딜 봐서 장유유서가 체화된 꼰대 정치인의 발언입니까? 장유유서 문화를 이겨내고 이준석이 청년정치인으로서 대표되는 걸 긍정적으로 보며 민주당은 더 크게 변화하잔 건데. 정의당 청년대변인은 신문들이 떠드는 대로 이해해서 난독비난을 하네요. 더 나쁜 건 조중동들이 그러는 건 차기대선주자 중 하나인 정세균을 더럽히고자 한 건데 ㅡ 설마 똑똑한 놈들이 글 못읽어 그러겠어요? ㅡ 의도든 아니든 이에 동참했다는 겁니다. 진보의 파이를 늘려 기여했으니 나눠먹자고 해야 맞는데, 안 나눠주면 니 파이에 똥물뿌린다고 협박하는 꼴입니다. 의도건 실수건 간에요.
그리고 더더욱 나쁜 건, 우리나라에 중요한 전기가 되는 한미협상에 대해서 지지자들에게 안내해주고 우리당의 역할은 이것이라고 말해줘야 하는데, 대변인들이 그런 말은 안하고 저딴 소리나 합니다. 대통령은 우주산업의 기틀을 닦고오신 건데 정의당은 우주산업 관심 없어요?
정의당 기치대로라면 우주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노동형태 고찰과 노동권보호를 위한 정의당다운 법 제안이ㅈ나와줘야 되지 않아요? 근데 고작 하는 말이 장유유서? 노회찬을 진짜 갖다버린 겁니까?